728x90
반응형

전체 글 988

여행일기_1인분도OK~!제주도 새서울두루치기(이중섭거리 근처)

안녕하세요~! 제주도 또 가고 싶네요. 올해는 거의 1개월 1회 이상(?) 제주도를 다녀왔는데요. 그중에서 혼밥이 가능했던~ 가격도 착했던~ 새서울두루치기 이야기입니다. 새서울두루치기는, 유명한 유동커피 바로 옆에 있습니다. 식사를 하신다면, 유동커피도 꼭! 드셔 보세요~ 이렇게 옛 스러운 느낌(?) 두루치기가 1인분이 될까..? 생각하며... 문을 열고 물어봤습니다. "혹시, 1인분도 가능할까요?" 직원분은 친절히 "네~ 어서 오세요~~" 오홍.. 생각보다 가격도 좋네요. 저는 흑돼지 두루치기 1인분 + 공기밥 1개 주문했습니다. 밥~ 제 스타일입니다. 하얀 쌀밥에 윤기가 흐르르 나는 그런 밥. 저는 식당에서 밥이 마음에 들면~ 기분조 좋아지더라고요 ㅎ 1인분이 소박해 보이게 나왔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맛집(?)일기_김포구래 순심이 뚝배기 동태탕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 구래 역 근처 동태탕 "순심이 뚝배기 동태탕" 후기입니다. 구래동에 가서~ 그날 만난 분이 추천해준 맛집! 동태탕과 알탕을 좋아하여.. 단번에 고고~!! 구래동은 새 건물들이 많아서~ 어디든 깨끗합니다. 아차차 (공사 현장도 많아요) 지금까지 이런 맛집은 없었다?? ㅎㅎ 여기서 한 가지! 모든 메뉴는 2인분 이상씩만 주문 가능해요. 2명에서 다른 거 먹을 수 없음 1인 식사할 수 없음 (1인 가구 많은 오피스텔 주변인데... 아쉬움이 있었어요) 테이블 회전이 안되어 그런지.... 저희는 통태 알탕 2인 주문했습니다. 밥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흰~~ 밥.. 밥 기름이 사르르 있는 흰 밥이었어요. 한번 펄펄 끓였다 나온 것 같은 느낌~ 옆에 있는 고춧가루가 그 느낌을 말해주는데..

여행을 떠나요 2020.11.16

여행일기_홍대 한적한 골목의 소형카페 우니쿠스커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대의 한적한 골목카페를 이야기해보려고요. 전 골목을 사랑하니까요~! 서울을 여행하거나~ 홍대 여행 중 고즈넉하면서 세련된 카페 우니쿠스커피에서 잠시 힐링을... 차가운 도시와, 옛스런 따뜻한 시골 느낌이 동시에 있는 곳입니다. 차분하면서 감각적이었어요. 한 3번 가봤는데요~ 복잡한 생각 없이 잠시 쉬기에 좋았습니다. 북적북적함이 없어서 좋았어요. 테이크아웃하면 2천 원을 할인해 주네요. (글 쓰면서 알았어요 ㅎㅎ) 저는 오늘도 어김없이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곳 공간에는~ 화장실 쪽에 있는 자리가 저는 마음에 드는데... 누군가 여유를 즐기고 계셔서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길게 난 창이 이쁜 자리! ↓ 요자리~! 커피를 기다리며~ 오늘은 뭐를 할까.... 생각에 잠겼습니다. 아이스 아..

여행을 떠나요 2020.11.15

배움일기_커피 그라인더와 그라인더 날의 종류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커피 원두를 분쇄하는 그라인더에 대한 공부입니다.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며, 정리해 보았어요) 우선, 그라인더(Grinder) 볶은 커피를 분쇄하는 기계를 말한다. 크게 나누어 버 그라인더 (Burr Grindre)와 롤 그라인더 (Roll Grinder) 2가지가 있다. 버 그라인더는 어금니로 가는 구조이며, 롤 그라인더는 그물망 모양의 칼로 순차적으로 커트하는 기구 (카팅 밀)이다. 버 : 작은 드릴 , 절삭 도구 (진동 위이 잉잉 소리) 롤 : 둥근 모양의 구조물 , 두루마리, 통 그라인더의 종류 반 자동형 / 자동형 반 자동형 : 호퍼 → 분쇄 → 도저(도징 체임버) →포터 필터 사진으로 보이는 그라인더가~ 반자동형이에요. 호퍼에서 원두가 갈리면, 갈린 ..

여행일기_홍대골목 조용한 휴식, 카페 그로브177

평소에도 골목 거리 구경을 좋아하는데~ 오늘은 홍대입구역 경의선 책거리를 걷다가~ 발견해 자연스럽게 들어간 카페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카페 그로브117 이런 분들에게 어울려요 1.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 2. 노트북이나 책을 보고 있어도 부담스러운 시선이 느껴지지 않음 3. 그럼에도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은 분 4. 골목 감성이 좋은 분 경의선 책거리를 산책하다~ 여러 가지 골목 중 발길이 가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차가운 벽돌과 따뜻한 초록 식물의 만남! 오늘은 여기다!! 카페로 들어가니, 아기자기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가득했다. 이런 느낌, 플랜테리어라고 하는 건가? ㅎ 아메리카노는 두 가지 중에서 선택 가능하였다. 산미냐~ 바디감이냐~ 오늘은 고소한 바디감이 나를 이끌어, 고소한 커피 ..

여행을 떠나요 2020.11.13

정보일기_애슐리퀸즈 2인이상주문시 생맥 무제한 쿠폰!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친구가 보내준 쿠폰.~!! 혹시 애슐리가실분들~~ 다운받아 가세요 ㅎ 어려운시기에60호점이라니.. 애슐리 퀸즈에는 초밥이 있어 좋은데.. 전 술을 안마셔서 저에겐 1도 의미없는 이벤트.. 결론 : 아래 이미지 다운받아서 직원에게 보여준다.유의사항을 읽어본다. ㅎ 잉.. 근데 재고소진시고지없이 종료;; 그게 내가 갔을때면 좀... 심드렁할듯해요. 애슐리퀸즈에서 가능하고 이벤트기간은 20년11월12일 부터 19일 까지라고 합니다. 다른 할인 중복불가 혹시 가려다 검색한분께는 좋은 정보(?) 될수있어서 올려봤습니다. 이상 딩끝!

맛집일기_부천상동 족발 맛집 쑈유 족발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부천 상동 쑈유 족발 이야기입니다. (굴과 함께 먹는 족발의 맛~) 이렇게 우리는 이번 모임에 족발을 먹기로 하였다. 과연 그 맛은?? 상동역 근처 번화가 길목에서는 조금 벗어난 위치에 쑈유 족발이 있었다. 6시에 만나기로하고~ 딱. 6시 (와오 직장인들이 6시에 볼 수 있다니) 부러운 직딩이군요.. 반대편에는 사람들이 식사하고 있어서~ 이렇게;;^^ 소규모 모임, 중대규모 모임 모두 가능해 보였다. 우선 쑈유족발을 강추한 지인의 말에 따르면... 굴... 굴이 정말 맛난다고 하였으며~ 미역국도 쵝오! 족발의 그 껍질(?) 가 아주 굿이라고 하였다. 우리는 3명에서 족발 중 막국수 대 어리굴젓 추가! 아니 아니 머야 머야 포스팅하려고 보니 어리굴젓 비빔밥? 저거 먹어볼걸....

여행을 떠나요 2020.11.12

맛집일기_마곡나루 차이나는감자탕 묵은지가 진국이어라~!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친구들과 서울식물원을 둘러본 후~ 쌀쌀해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의 무엇을 먹고 싶어! 검색하던 중! 오늘은 감자탕이닷! 마곡나루 역 근처 "차이나는 감자탕" 집에 가기로 했습니다. 중국인들이 한국의 감자탕을 참 좋아하는데... 중국은=감자탕? (아재 게그 죄송해요) 따로 먹는 뼈 해장국도 있지만~ 저희는 묵은지 감자탕 중 을 주문했어요. 묵은지 색이 나 정말 맛있어~~~~ 라고 이야기해주네요 ㅎ 참. 깍두기가 왜 이리 맛나던지 여러 번 가져다 먹었습니다. 묵은지 김치를 먹기 좋게 잘라 잘라 잘라주고~ 크크크 여러 가지 사리가 있던데 저희는 라면사리와 수제비 사리 추가! 어느 정도 끓기 시작했을 때 수제비를 넣어주었어요. 보글보글~~ 이제~먹어도 될 정도가 되어버렸습니다. 궁금 궁금..

여행을 떠나요 2020.11.11

정보일기_고속도로 하이패스 오류 미납요금 온라인 납부하기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우편함에, 유료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고지서가 있더라고요; 뭐지?? 아! 맞다! 하이패스 오류로 통과한 적이 있었지?? 하이패스 단말기가 가끔 오류가 생겨, 결제가 되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없다면 다행이지만) 이렇게 발생한 미납요금은 고속도로 이동중 가까운 휴게소에 무인 계산기를 이용해도 되지만, 상황이 그렇지 않은 경우 인터넷으로도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www.seoulbeltway.co.kr 서울고속도로 www.seoulbeltway.co.kr 미납 통행료 항목을 클릭하시고, 휴대폰 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 고객 번호로 조회를 하거나, 사실 저는 고객번호를 모르기에, 차량번호와 이름으로 조회하였습니다. 10월 15일 1건 조회가 ..

여행일기_서울식물원 여기서 놀자! (서울데이트,서울가족여행,여기좋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중교통편이 너무 좋은 서울 강서, 마곡, 김포공항과 가까운 서울식물원 방문기입니다! 365일 실내공간은 매력적이죠! 비가와도, 눈이와도, 추워도 즐길수 있는곳! 서울식물원은 1개의 입장 티켓(유료)으로 1. 온실 식물원 입장 2. 유료 공원입장 가능하며, 입장권을 구매하지 않아도 넓은 3. 무료 공원 산책이 가능합니다. 즉, 서울식물원을 구경하셨다면, 티켓을 버리지 마시고~! 바로 옆 유료공원 주제원도 꼭! 구경해보세요~ 우리는 입장 전 솜사탕 내기를 했어요. 솜사탕 1개 3,000원~ 2개 6,000원~ 가위바위보를 했는데.... 젔어요 ㅠ (똥 손) 입장하기 전에 솜사탕 하나 사 먹고~ 입장했습니다. 서울식물원 입장료는 1인 5,000원이에요. 여기서... 입장료 쏘기 내기도....

여행을 떠나요 2020.11.1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