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

여행일기_강화도여행필수 초대형카페 조양방직~ 여기 카페야 박물관이야~

1DingDing 2021. 4. 2. 09:04
반응형

조양방직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화도 여행 필수코스라고 불리는

초대형 카페 조양방직 방문기입니다.

 

어울리지 않는 것들이

엄청난 규모로 있어서

어울리는 그런 곳(?)입니다.

 

인생 샷(?) 느낌도 가능하죠.

뒷모습 샷!

고마워요 ㅎ 잘 찍어주셔서 ㅎㅎ


어느 흐린 일요일~!

오전에 비가 오더니, 그래도 비는 멈춤이네요.

 

날씨가 좋았더라면,

더 즐거웠을 텐데. 그래도 즐거웠습니다.

 

조양 방직의 오픈 시간은 11시!

우리는 11시쯤 도착했습니다.

(주차장 매우 넓지만, 메인 시간엔 부족할 거 같기도..)

주차공간이 아주아주 큰 그냥 공터였어요.

주차 관리해주시는 기사님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기 멀리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또르르 줄이닷 ... ㅋ

그래도 많이 길지 않아서 금방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조양 방직에서 부탁하는 문구도 있네요.

외부음식 금지

반려동물 금지

아이들 뛰지 않게 조심

지정구역 외 금연

이벤트성 촬영은 사전 문의

아~ 조양방직은 반려동물 입장이 안되는군요~!

입구는 한 곳으로 통일!

코로나 시국 때문인지, 아니면.... 테마파크 느낌을 주기 위함인지

모르지만,  개방감 있는 공간인데 일방통행화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입감이 조금 있었어요.

요렇게 외부도 구경하고~!

주문하러 가는 동선에 볼거리가 있습니다.

의자와 테이블 ㅎㅎ

신선하네요

드디어 주문하러 고고싱!

열체크도 해주고요~!

주문 직전 방명록도 남겨 줍니다.

근무자 인원을 보면~! 

이곳이 얼마나 바쁠지 알 수 있습니다.

커피와 음료는 7천-8천 원선...

근현대 박물관 입장료 느낌과 커피를 주네.. 로생 각하면,

가격은 사악하지 않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사람의 마음임으로 각자가 다를 거 같아요.

조양 방직 오픈 시간에 가면,

이렇게 사람이 없는 내부를 볼 수 있네요!

오픈 어택! 성공(?)

 

그럼 잠시 조양방직의 분의 기를 느껴봅니다.

느낌이 다 달라요~

하나하나 소품을 보면

잉~ 어색한데...

그것을 그룹으로 묶어보면 

잉~ 어울리는데??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사장님은 부자임이 분명해....

(부럽)

여긴 또 ㅋㅋ 뭐지 ㅎ

성당? 교회? ㅎㅎ

나는 파랑을 좋아해서 이 공간도 느낌 좋습니다.

 

내부도 내부지만,

밖에도 너무 멋진 공간이 많습니다.

날이 좋으면,

밖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을 것 같아요.

 

둘러보자면, 아래 사진과 같아요.

이쪽에서 바라보는 느낌도

좋았습니다.

뭔가 감성적이야~~~~

미로처럼 찾아 올라가고 내려가는 재미도 있어요.

단, 위험할 수 있으니

뛰거나 장난치지는 않기!

캬~~ 예전 방직공장 할 때..

얼마나 많은 돈을 현금으로 벌었으면

금고의 크기가 어마어마하네요......

 

돈줄 나는 조양방직의 금고를 보고

좋은 기운 얻어가리라 다짐했습니다.

강화도 조양방직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공장이었다고 합니다.

아~ 백년의 유산 국숫집... 기억난다..

 

헉! 어쩌죠?

음료 사진이 없네요......

저런.... ㅎㅎㅎ 하하하하

집에 와서 포스팅하려고 보니

음료 사진을 안 찍었어요. 

 

커피의 맛보다

인테리어가 더 기억에 남았습니다.

맛없어!! 이런 느낌은 없어요 ㅎ

그냥 기억에 없... 어... 요 ㅎㅎ

 

이상 딩끝!


조양방직 카페 ,디저트
운영시간 평일 11시-20시
주말 11시 - 21시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 5번길 12 조양방직
032-933-2192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가기전 거리는 조금있지만,

힙한 강화도 햄버거집 버거힐어로도 있으니!! 버거히어로 먹고~

카페가는 동선을 강추해 봅니다.

 

1dingding.tistory.com/228

 

여행일기_강화도여행 하루150개 한정판 수제버거_바다뷰도 좋아 버거히어로 미국감성물씬~!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여행지 강화도에 가보았습니다. 오늘 강화도는 바로 여기! 하루에 150개만 판매한다는 수제버거 맛집! 버거히어로를 가기 위해서입니다. 1층

1ding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