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등산이 좋아

산행일기_수도권 초보자 계양산 일몰산행/야간산행 후기

1DingDing 2020. 10. 24. 19:52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
일몰🌇을 보러 계양산에 다녀왔어요.

지난번 낮에 갔을 때와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일몰 산행을 하기 전, 준비사항으로는
1. 일몰시간을 본다
- 정상에서 보고 싶다면 시간을 계산하여 등산함
2. 일몰을 기다리며 먹을 간식 준비
- 저희는 오늘 꼭 라면을 먹자며, 뜨거운 물은 각자 보온병에 준비하고 등산을 했습니다.
3. 해가지면 추워지니, 외투 준비
- 체온 유지는 정말 중요하니 바람막이 등등 옷이 필요해요
4. 랜턴🔦 하산할 때는 어두운 야간산행이니 랜턴은 필수품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초보 등산러의 일몰 산행이 시작됩니다!

지난번과 동일하게, 계양산성 쪽으로 올라갔습니다.
주차는, 계양산 공영주차장 주차가 편해서 너무 좋네요

계양산성 박물관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돌계단이 보입니다. 둘레길로 돌아가는 것보다
조금 가파르지만 쉽고~ 구간이 짧아 초보라도 어렵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날씨가 참 좋네요~^^ 저희는 미리 일몰시간을
검색하고, 4시 30분쯤 천천히 오르기 시작했어요.

천천히 둘러보며 가니, 아니 저기 해가 지기 시작하는
느낌에 갑자기 마음이 바빠졌습니다. ㅎㅎ
그래도 정상에서 꼭 봐야겠다며 발길을 조금 서둘러 이동했습니다.

해가 지려하니 하늘에는~
파란색 붉은색 핑크색 다양하게 보이네요.
올라가며 이런 장면의 사진은 놓칠 수가 없어서
사진을 또 직어주고요!
앗... 정상에 아직 못 갔구나를 생각하며...
또 빠른 발걸음을 (사실 시간은 여유로웠습니다)
그냥 우리의 마음이 조급했을 뿐......

오호~ 정상에 도착!!
붉은 노을이 눈앞에 보이는데... 자연은 역시 너무 멋지네요.
조금 쌀쌀해서 잠바도 입었습니다.
이리저리 사진도 많이 찍고~

라면 먹을 시간!!
라면🍜에 물을 넣고~ 김밥도 냠냠
네네 산에 먹으러 가는 거죠~!!

친구가 사 온 베트남 하오하오 컵라면이에요~
haohao 컵라면~
오호 이거 참 해외여행 기분이 물씬 나네요~^^
이렇게 밥을 먹고 나니 해는 지고~~
멋진 야경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구경도 했겠다~^^
옷도 정비하고 하산 고고싱~
그런데 그냥 내려올 수는 없죠 ㅎ
또 열심히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렇게 내려와도 8시가 되지 않은 상황 ㅠ
회사에서 조금만 야근해도 8시는 넘어가는데 ㅎㅎ
하루가 알차고 알차네요~
차로 5분 정도 가니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가 있어서
커피 한잔 테이크아웃하고~
집으로 고고 했습니다.

일몰 등산의 매력은
1. 낮시간에 등산하여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다.
2. 일몰의 멋진 경치는 덤으로 얻는다.
3. 와오 덤이 또 있다 도시의 야경까지!

이상 딩끝!

2020/09/13 - [여행을 떠나요/등산이 좋아] - 산행일기_수도권 가벼운 등산 인천 계양산! 등린이 추천! 계양산성 포토스팟!

 

산행일기_수도권 가벼운 등산 인천 계양산! 등린이 추천! 계양산성 포토스팟!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가벼운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헬스장도 문을 열지 않고 잠시 운동을 쉬었는데 몸은 많이 무거워 졌네요;; 오늘의 등산친구 1. 평소

1ding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