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등산이 좋아

산행일기_수도권 가벼운 등산 인천 계양산! 등린이 추천! 계양산성 포토스팟!

1DingDing 2020. 9. 13. 17:34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가벼운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헬스장도 문을 열지 않고


잠시 운동을 쉬었는데

몸은 많이 무거워 졌네요;;


오늘의 등산친구

1. 평소 운동을 가볍게 하는 장점좡

2. 운동을 1도 안했다하고, 첫 등산하는 김정좡

3. 그리고 산을 좋아하는 딩딩(나)


이렇게 셋이 다녀왔습니다.


이번 등산에서 

중요하게 생각한것은,


1. 주차가 편해야 한다.

2. 첫 산행 동료가 있어 오르기 쉬워야 한다.

(힘들면 안됨)

3. 멋진 사진을 찍을곳이 있어야한다.


그럼, 초보가 등산하기 좋은

계양산 등산 코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희는 

오전 10시, 

계양산성 박물관 앞에 있는

계양산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바로 여기에~! ^^


주차를하고, 계양산성박물관으로 가면,

위로 올라가는 (짧은거리 돌길)

둘러 가는 둘레길~


두가지 길이 나옵니다.


추천: 올라갈땐 둘레길로~

내려올땐 돌길로 내려옴을

추천드립니다.

둘레길로 걷가보면,

(계양산성방향)

이렇게 언덕위에

계양산성과 텔레토비 동산같은

넓은 평지가 나옵니다.


저멀리 롯데월드 타워도 보였는데,

오늘은 정말 날씨가 좋은가 봅니다!


계양산성이

계양산의 포토스팟 입니다.

네네~ 물론,

지금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더 

멋진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저~~ 멀리 계양산에서보이는

롯데월드타워 입니다.

신기방기~

이렇게 잠시 포토타임을 끝내고

산으로 올라갑니다. 

계양산 정상을 향하여~!


계양산은 계단이 많아

계단산 이라는 별명이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요~~~

수도권에서,

가본 산 중에서~

비교적 빨리 오를수 있고,

덜 힘들고

멋진 도심경치를 느낄수 있는

산임에는 분명합니다.

저기 멀리~

계양산 정상이 보이네요.

천천히 한 40분-50정도 가면

정상에 도착할 거에요~

이렇게~! 점점 높아 집니다.

왼쪽으로 보면, 정말정말도시뷰~

오른쪽으로 보면, 한강줄기와 논밭뷰~

두가지 매력이 동시에 있네요~!

여기는,

계양산 헬기장 입니다.

잠시 쉬어 가는 타임

그런데, 태양을 피하고 싶은데,

피할곳이 없네요ㅎ

계양산 정상은

막~ 멋지거나,

분위기가 좋거나

하지는 않아요!

그래도 정상에서

인증샷 하나 남기고~

- 올라온길 반대로,

조금만 내려가면

나무들 아래서

쉴수있는곳과


군인들이 근무하는곳이

나옵니다.

저희는 그곳에서

적당한 평지를 찾아

잠시 휴식과 꼬마김밥을

먹었어요.

그렇죠

정상에서 먹으려고

올라가는거죠~!


그런데요, 하산하고!

국수를 먹기로 했어요!

그래서 적당히~ 살짝

먹고!

열심히 하산고고고~

내려가면서,

사진을남겼습니다;;

정말로 천천히

올라갔다가 내려왔는데,

2시간도 걸리지 않았어요.

내려올때,

국수집을 보며

신나게 빨리 내려왔네요; ㅎ

아참, 계양산은 야간등산도 좋을것

같아요.

다음에는 계양산 야등도전!


국수집은

국물국수는 3천원

비빔국수는 6천원

이었습니다.


3천원 국수 너무 저렴하지만,

저희는 열무국수와 비빔국수

그리고 묵~

이렇게 먹었습니다.

그런데요,

저는 정말 정말 맛나게 먹었어요.

ㅎㅎㅎㅎㅎㅎ

계양산성 박물관 횡단보도옆,

공영주차장 옆이니

바로 찾을수 있을거에요!


여러분~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건강한 산행으로

친구 혹은 연인

혹은 가족과함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계양산 아주쉬운 등산 코스

1. 계양산성 박물관 앞 공영주차장 주차

정상까지 쉬었다 천천히 왕복 2시간도 안걸림~

3. 내려와서 국수

4. 주차요금 공영주차장이라 저는 50%할인 받았어요


공영주차장위치

이상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