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등산이 좋아

산행일기_청계산 등산초보 수도권 일출산행기 (최단코스와 주차)

1DingDing 2020. 10. 12. 22:07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요즘 등산이 참 유행인데요,
오늘은 친구가 북한산 일출 산행을 다녀오더니
너무 좋았다고!
꼭! 가자고 하여~
지난번 계양산 다녀온 멤버와 청계산 정상에서
일출을 보자고! 계획했습니다.


일출🌅산행을 가보니까
고려해야할 것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먼저 이렇게~!
일출산행 준비사항을 말해봅니다.

1. 주차장소 🚗
2. 랜턴🔦
랜턴이 없다면 아무것도 안 보이고
정말 위험하겠죠?
3. 외투 (정상에서 추움)
4. 따뜻한 무엇 (핫팩, 뜨거운 물+컵라면)
(커피, 라면)

그리고 일출🌅시간 사전 검색
등산시간 계산하여 여유롭게 출발!

(검색사이트에 일출시간 검색)

🤣저희는 시작에 조금 문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만나는 장소!!

카카오 네비에는 있는데...
가보니 없었습니다.


청계산 노상 제2지역

공영주차장 (없음)

 

청계산 청룡 공영주차장

(여기에 주차함)

 


우선, 청계산 일출을 보기 위해

약속한 주차장으로 4시 30분까지!

모이기로 했습니다.

 

제가 공유한 노상주차장이

없어서

현장에서 5분 정도 당황의 시간이 있었지만,

청룡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원터골 입구로 향하였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어요.

하늘을 보니,

서울에서도 별이 보이더라고요!

 

 

 

요즘은 정말 날씨가 좋아서,

공기도 좋고,

멀리멀리 보여서

그 부분은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매장을 지나,

본격적인 등산을 시작했어요.

이렇게 어두우니, 안전산행!!

 

 

 

달도 보이고, 별도 보이고,

 

 아참, 계단에는

이렇게 몇 번째 계단 인지

쓰여있더라고요!

(사진은 잘 안 나왔지만)

 

오르다 뒤를 보니,

이렇게 조금씩

어라 해가 뜨고 있다.

 

 

 

신나게 올라가다 헬기장이

보였습니다.

 

 

음.. 이제 거의 다 왔군!!

 

매봉에서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사진 남기고~

 

매봉보다 더 경치가 좋았던,

매바위로 이동했습니다.

 

그럼 잠시 매바위 경치도 보시고요~

 

 

 

이곳이 정말 포토스폿입니다.

 

해가 뜨길 기다리고 있으니,

너무 춥더라고요!

 

외투를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경치를 느끼려면,

몸이 따뜻해야 합니다~!

 

감탄사를 여러 번 내며,

일행 모두 정말 행복하다! 이야기했습니다.

 

저 멀리, 롯데월드타워도 보이네요.

 

 

이렇게, 일출을 보고,

하산을 하기 시작했는데

해는 금방 뜨더라고요~

 

그래서 일출산행은

야간등산의 경치도 느끼고,

일출의 경치도 느끼고,

주간 산행의 경치도 느끼는,

1석 3조 그 이상입니다.

 

 

 

내려와서 24시간 운영하는

국밥집이 있어,
(양평서울해장국)

국밥 한 그릇 먹고 각자의 일상으로

돌아갔습니다.

 

집에 다시오니 (1시간 거리)

10시가 조금 넘었어요.

하루가 너무 길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조금 집에서 쉬다가...

다른 일과를 했었죠!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피곤한 것만 빼면,

모두가 만족스러운 오늘이었습니다!

 

 

여러분, 오늘도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행복하고 건강한 오늘 보내세요!

 

이상 딩끝!


 

 

 

 

청계산 청룡 공영주차장에 주차한다!

 

일출시간을 꼭! 사전에 체크한다.

초보 등산이라면, 조금 여유롭게 등산한다.

랜턴 필수! 안전산행!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