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생활기/제주도 오름모음

제주_새별오름 들불축제 불놓기 부분 취소 (글 수정)

1DingDing 2023. 3. 8. 19:11
반응형

아래 불 피우는 행사는 취소되었다고합니다...
(글 수정)

안녕하세요~ 제주 사는 딩딩입니다.
3월 제주도 축제중! 유명한 등불축제! 아 아니 들불축체!
세별오름에서 열리는데요~!
 
제주도로 이주한지 2년 차인 저는,
코로나로 인해 축제기간 참여를 못해봤고!
올해는 꼭! 구경을 가보려고 합니다.
 
들불축제 기간은
2023년 3월 9일 목요일 부터 12일 일요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가을 새별오름

가을에 오른 새별오름은 정말 멋졌는데~!
3월의 새별오름은 약간 민둥한 느낌이었습니다.
 
아참~  들불축제 일정을 이야기 드리려고 했죠?

저는 저 기간동안 저렇게 불을 피우는 일정이  궁금했는데,
그 날짜는 토요일로 확인되었습니다.
들불축제의 이용요금은 무료이고, 들불축제 상황실 연락처는 064-728-2736 
 
제주들불축제는 제주도의 목축문화인 들불 놓기(방애)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제주도의 대표축제이며,
매년 3월 새별오름에서 펼쳐지는 제주들불축제에서는 오름(기생화산)에 들불을 놓아 밤하늘을 붉게 수놓는다고 합니다.
커다란 오름을 따라 붉은 불꽃이 일렁이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이라고 하는데~ 정말 저의 눈으로 볼 생각을 하니 긴장이 됩니다. ㅎ
 

등불축제 일정

등불축제 일정을 보면,
3월 11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8시! 화산쇼와 오름 불 놓기!
저때가 핵심으로 보였습니다.

아마 이 기간의 실내 명당은
새빌카페가 아니지 싶네요;;
2022.08.02 - [제주도 생활기/제주도 먹거리] - 제주애월 새별오름 새빌카페 전망최고! 베이커리도 맛있었다!

제주애월 새별오름 새빌카페 전망최고! 베이커리도 맛있었다!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새별오름 바로 옆에 있는 새별 카페, 아니 새빌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무엇보다 전망에 엄청 멋있었고, 예전엔 이곳이 호텔이었는데, 지금은 카페로 운영한다고

1dingding.tistory.com

카페 안에서 등불축제를 직관할 수 있을 것 같은데 ;;
카페에서 따로 돈을 더 받나? 조금 궁금하긴 했습니다.

우선~ 등불축제는 밤에 진행되기에,
불을 피우지 전까지 3월 제주도 밤은 쌀쌀합니다.
따뜻한 옷과 핫팩 준비해서 가시면 더 좋은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거라고 하네요~^^
 
저도 이번에 축제에 가보고 후기를 다시 남겨 보겠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라며~!
그런데 어느 분들은 자연에 불을 놓는다면, 그곳에 살고 있는 곤충들 생물들에게 안 좋다고
반대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