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생활기/제주도 먹거리

제주도 괸당집 옛날삼겹살 분위기 취저! 맛은 기본짱~! 냉삼 쵝오!

1DingDing 2021. 6. 8. 10:22
반응형

오늘은 제주도 삼겹살을 먹으러 간 날!

이름하여 제주도 괸당집!

노포 느낌 물씬 나는,

제주도 냉동삼겹살 집이다.

 

두툼하고 비싼 제주도 삼겹살은 아니지만,

가격 저렴하고 느낌 좋고, 물론 맛도 좋은 괸당집!

추천해보는 바이다.

 

나는 중문점에 갔지만,

제주도에 괸당 집이 많이 있다!

아차차 육지 교대에도 있다!

이렇게~

친구 부부가 퇴근하고

우리는 고기를 먹으러 갔다!

고기는 언제나 좋다.

(사실 난 내가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줄 알았다)

그렇다.

난 고기를 사랑했다.

급냉 삼겹살! 

괸당이 뭐지? 

갑자기 궁금해졌다.

 

괸당 : 서로 사랑하는 관계, 혈족, 친족을 의미하는 단어.

 

오~ 할머니 집에서 먹는

삼겹살 느낌이었는데..... ㅎ

괸당집은 1인분에 9천 원이다.

아주 좋다~ 아주 좋아!

하나씩 하나씩 천천히 다 먹어보고 싶다.

물부터가~

예스럽다. ㅎ

이렇게 한상차림으로

준비가 된다.

특이한 건 미나리 삼겹살이라는 것!

미나리를 구워 먹어봤는가?

고기와 먹어 봤는가?

 

사실 나는

저때가 처음이었는데;

오호호 맛이 좋았다.

향긋하면서도 고기랑 잘 어울림

키조개 관자도 주문했다!

탱글탱글 좋아 좋아~!

냉동삼겹살과 관자가 짝꿍! 환상의 짝꿍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직원분이 너무 친절했다.

사장님인 줄 알았는데,

본래 육지에서 제주에 잠시 왔다고 했다.

 

아르바이트하면서 제주를 즐기시는 분 같았다.

이렇게~ ㅎ

배가 고파지고 있을 때

냉동삼겹살은 금방 익는다!

후추를 뿌려주셨는데

역시 마법의 가루다! ㅎ

이제 맛있게 먹기만 하는 일만 남았다!

이것저것에~! 한입 가득

고기를 먹으니,

이것이 행복이다.

떡볶이도 주문해보고,

계란찜도 주문했다.

 

떡볶이는 내가 좋아하는 어묵이

더 많은 떡볶이였다 ㅋ

 

난 떡볶이에 떡보다, 파랑 어묵이 더 좋더라~~~

관자와 와사비 함께 먹어보고요,

아주 코 찡긋 ㅋ

맛있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미나리 삼겹살에 미나리!

 

미나리는 기본으로 조금 주시는데,

금방 다 먹어서

추가로 추가 주문을 했다!

추가 주문은 이렇게 더 많이 주셨다!

미나리가 고기를 더 맛있게 만들어주고 ㅎ

역시 고기도 추가로 주문했다.

그리고~~

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두툼한 돼지껍질을 주문했다!

와~~~

엄청나다!

이렇게 푹 눌러주는 껍데기가 맛있는 법!

입에서 살살 녹으면서

탄력이 있는 맛이다.

 

껍데기용 찍어먹는 소스를 3가지 주셨다.

취향 데로 먹으면 된다 ㅋ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

볶음밥!

 

이제 정점을 향해 달려간다.

볶음밥은 마무리!

고기를 조금 남겨두면 좋은데

우리는 다 먹어버렸다;;

아쉽;; ㅋ

 

옆에 맛있게 먹는 법에

삼겹살을 조금 남겨두라고 했는데;;

먹느라 못 봤다 ㅋㅋㅋ

정성스럽게 볶음밥을 만들어주신다,

남은 채소류를 저렇게 잘게 잘라서~!

치즈와 계란 프라이를 추가했다.

두둥!

볶음밥도 완성!

정말 3명에서 배 부르게 먹고 나왔다!

옛날 느낌의 메트로 삼겹살~!

괸당 집 중문점!

직원도 친절하고,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가격도 착하다!

 

이쯤 되면 그냥 다 좋다!

여기가 제주여서 그런가 보다~!

괸당집 앞 기념사진

맛있게 먹고

사진을 찍는데;;

뒤에 직원분도 함께 ㅋ

사진에 나왔다 ;;

우린 모두 소중하니까~ 흐리게!!

 

이상 제주도 저렴한 삼겹살 맛집!

괸당집이야기 였다!

 

아차차,

고급스러운 고깃집은

당연, 숙성도를 추천한다!

https://1dingding.tistory.com/22?category=876918 

 

여행일기_제주도 돼지고기 최강맛집 숙성도 후기 (대기, 맛, 가격) 노형본점,중문점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제주도는 갈때마다 새로운 멋짐이, 새로운 맛짐(?)이 눈과 입과 귀를 즐겁게 해주네요. 오늘은 정말 맛있었던 숙성도! 고기집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요~! 우선 요약을 좀

1dingding.tistory.com

요즘 더 잘 나간다는 숙성도! 웨이팅이 어마 무지하다고 하더라 ;; 가격은 비싸지만

맛은 참 좋았던 기억이...

 


괸당집 중문점

064-738-2006

제주산 냉동 삼겹 맛집 9,000원

매일 17:00 - 01:00

제주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233 괸당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