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기/자취요리

자취요리_냉장고에 이것저것 넣고만든 간단 김치볶음밥_즉석밥최고

1DingDing 2020. 12. 18. 15:47
반응형

김치볶음밥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뭐 먹을까? 참 고민이 됩니다.

 

집콕 중! 냉장고를 열어보니~!

엄마님께서 준 김치가 조금씩 더더 익어~

쉬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래! 김치볶음밥이다! 싶어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쉬우니까요~ 준비물도! 뭐 별거 없으니까요~!

따라 해 보세요! ㅎ

 

아참! 즉석밥!으로 했는데요~!

즉석밥 틀이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1인분 준비에 필요한 재료
김치 조금 (저는 이파리 2줄?) /  슬라이스 햄 2개 
치즈 1개 / 파프리카 4분의 1

즉석밥 1개
버터 1스푼
고추장 1스푼
올리브 오일 1스푼
후추 조금
데코용 파슬리 조금
냉장고에 있는 조금씩 남은 거 넣어주셔도 됩니다!

볶음밥 만들기 준비완료!

재료를 가볍게 손질해 주세요~!

요리 전에 재료를 손질해 두고 진행하면,

정리도 편하고 동선도 짧아 좋더라고요!

김치는 아주 그냥~! 잘게 잘라주고~(가위로 해도 돼요)

햄도 툭툭 잘라주고~!

파프리카도 잘라줬습니다.

프라이팬을 달구고~! 준비한 재료를 순서대로 넣어줍니다!

버터와 오일을 두르고~! 달궈질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요~

준비된 김치를 투척합니다!

김치 넣었으면, 이제 끝난 거죠! ㅎㅎ

슬슬 올러오는 김치 향기와 함께~

볶아줍니다!

열심히 뒤적뒤적~!

슬슬 달구어지고~ 김치도 볶아졌다 생각되면,

그다음 햄을 넣어줍니다!

그리도 다시 슬슬 볶아요~

버터와 김치와 햄의 조화!

향기가 상상되시나요?

음~~! 좋아 좋아!

 

그럼 이제 파프리카를 넣어줍니다.

파프리카는 식감도 좋고~!

달달한 느낌이 나서 좋아합니다.

이렇게 또 볶다 보면~! 밥을 넣을 시간이 다가오는데요~!

즉석밥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앗!

아! 앗!

뜨하..

 

사실 저는 흰쌀밥 흰밥을 좋아하는데요~!

주문을 잘못해서ㅠ 잡곡밥이 왔답니다.

 

클릭한 내 손을 원망 하며~!

그래도 맛있게 만들어 보겠어!!

 

전자랜지에 2분 돌린 밥을

넣어줍니다!

 

이때! 즉석밥의 그릇을 훼손하지 않고 잘 보관합니다!

고추장 1스푼도 넣어주는데~ 저는 반 스푼 넣고~!

그 후 살짝 간 보면서 나머지를 넣어줬어요.

누릇누릇 느낌이 좋아서~!

한 1분 정도 평평하게 밥을 펴주고~!

기다렸습니다!

 

이제 밥을 즉석밥 틀에 차곡차곡 담아 줍니다.

그다음 준비되어있는 접시에~! 뒤집어 올려 주고~

달걀 프라이 준비를 시작합니다.

새 팬에다 해도 되지만,

저는 그냥 제가 바로 먹을 거라~!

사용하던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달걀 하나를 툭! 넣어줬습니다.

반숙을 좋아해서~ 잠시 뚜껑을 닫아줍니다.

즉석밥 틀을 제거하면~

이렇게 얌전한 볶음밥이 나옵니다!

 

여기서~

그냥 케첩을 살짝 뿌려 드셔도 좋고요~!

뭐 등등 응용하시면 좋을 수 있겠네요~!

치즈김치볶읍밥

저는 치즈 한 장을 올려주고~

그 위에 반숙 계란을 또 올려줬습니다.

 

물론 아름다워 보이라고 파슬리 가루도 툴툴~

김치치즈반숙 볶음밥!

이제 여유를 즐기며~ 냠냠 찹찹 먹어주면 끝!

이렇게 오늘 점심도 즐겁게 마무리합니다.

선물 받은 접시인데~ 참 잘 어울리네요~!

고맙습니다~ 쵼숀희님 ㅎㅎ

 

다 먹고 시원한 커피가 당겨~ 역시 같이 선물 받은 잔에다

커피 한잔하니~

음냐~~ 이런 기분 좋아졌습니다.

오늘도 글을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자취남의 초간단 김치볶음밥 만들기! 여기서 마칩니다.

이상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