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기/자취요리

자취남의간편식_초간단 된장찌개 도전해보기(초간단 된장찌개 만들기)

1DingDing 2020. 12. 6. 08: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한끼를 먹을까

고민하는 혼자사는 남자입니다.

그러다 매콤한 된장찌개가 생각나서

도전하고! 싶었습니다.


내 맘 데로 된장찌개

준비물 : 내가 좋아하는 것, 냉장고에 이거 저거 

꼭 필요해 준비물 : 된장, 속 재료 몇 가지 
버섯, 애호박, 청양고추, 파, 고춧가루 
(고추장을 넣어도 될거같은데??)


오늘은,
야채 위주 된장찌 콘셉트이라,
식성에 따라 바지락, 새우 등 해산물 쪽으로 가도 되고~!
차돌박이 넣어서 육류 쪽으로 가도 될듯해요~!

된장찌개는 어려울 것 같아

도전해볼 생각을 안 했는데요~!

가끔 매콤한 된장찌개가 먹고 싶은 거예요.

그래서! 된장을 구매하여!

 

오오~ 생각보다 쉽더라고 요!

왜냐면, 간을 맞추는 것을 그냥 된장으로 해서

그런 거 같아요.

싱거우면, 된장을 더 넣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각자 된장에 따라~! 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처음에 조금 넣어보고 중간에 추가 추가해보세요~! 

1. 준비된 재료 손질하기~! 

 

 

저는 버섯 종류를 가리지 않고 좋아합니다!

오늘은 1인분을 끓이려고 했으니, 저렇게~! 조금만 준비!

 

 

애호박도~! 뚝! 잘라서~

나머지는 다시 냉장고로 넣어주고요~! 

 

 

이렇게~ 작은 접시에 버섯과 호박 그리고 파를 준비했습니다.

2. 물을 끓어주고, 된장을 1차 넣어준다. (저는 종이컵 3개 정도 물을 넣고 시작했어요)

 

 

이렇게~ 물이 조금 끓으면, 된장을 넣어줬는데요~!

처음에는 크게 1스푼 넣었습니다.

 

된장찌개 만들기 쉬운 점은

다른 간은 하지 않고~

싱거우면 된장을 더 넣으면 된다는

(백 선생님) 이야기에!

용기를 얻어 시작했습니다.

 

 

살살 된장을 풀어주니까~!

이렇게 되었어요!

 

그런데 전 여기서 걱정을 하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색이 너무 연한 거예요~!

어쩌지 ;; 

우선 더 끓이고~~!

3. 준비한 재료를 넣어준다! (파는 요리 끝날 때 넣었어요)

 

 

음~! 사실

내가 좋아하는 재료만 넣어서 그런지~!

그냥 마음에 들었어요!

 

 

호박이 이제 슬슬~!

익어가는 느낌이 들어서~

간을 살짝 봤는데~!

어허라.. 밍밍한 느낌~!

 

그래서~! 된장을 조금 더 넣었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있던 고춧가루도~

반 스푼 넣었더니!!

 

 

오~ 이거야!

그래그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맛도 자극적이지 않고 좋네요~!

더 펄펄 끓어줍니다. (사진은 왜;; 펄펄의 느낌이 없는가...)

 

 

이제~ 조금 더 끓는 동안!

아참 오늘은 밥은 하지 않았어요.

간편 조리밥을 마트에서 사 왔기게~!

현미가 좋다기에~! ㅎㅎ 

그 사이 밥을 돌리고~!

 

 

쿠팡에서 주문한 곰곰 오징어젓~!

이거 완전 입에서 살살 녹는 오징어 젓갈이었어요! ㅎ

이렇게~ 가볍게 또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나중에는 차돌박이를 넣은 된장찌개를 만들고 싶은데요~!

차돌박이는 처음에~! 살짝 데워주면서~

요리의 가장 첫 시작을 차돌박이로 해야 한다고 들었어요~!

 

재료에 따라 순서가 있으니~!

순서에 맞추면 더 맛있는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을 듯했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럼 이상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