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기/자취요리

자취요리_초간단 굴소스 스파게티 만들기! 홈파티용으로도 굿!

1DingDing 2020. 12. 10. 09:42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스키친의 딩딩입니다.
오늘은 나도 요리사~!

 

가볍게 만들 수 있는,
굴소스 새우 스파게티 레시피를 공유해 보려 합니다.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남자기준 1인분 필요한 재료
냉동새우 6개 느타리버섯 15-20가닥 , 양파 반개, 파프리카 반개 
마늘 6알올리브오일2큰술, 파슬리가루 , 버터 반스푼
스파게티면 100g , 물 , 소금 반 큰 술
그리고 중요한 굴소스 1큰술

여기에서! 꼭! 필요하다 생각하는 재료는 붉게 표시해봤지만,
사실 재료가 많지 않아도!
혹은 내가 좋아하는 다른 재료가 있다면,
그것을 넣으셔도 됩니다.
ex: 바지락, 청양고추, 페퍼론치노 고추, 등

 

굴소스 새우 파스타

 

오호호~!

자취하고 2번째 만드는 굴소스 파스타인데요~!

오늘은 지난번보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참~! 파슬리가루!

사실, 보기 좋게 하려면 파슬리가루 있으면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그럼~ 순서대로 저를 따라 해 보세요~!!

재료를 먼저 손질해 줍니다!

 

 

저는 저날~! 돼지고기 숙주볶음을 함께 해보느라~

사진으로 보기에는 요리 재료가 좀 두둑해 보이는데요~!

(마늘, 청양고추, 다진 마늘, 양파는 숙주볶음에 같이 들어갔어요)

 

요리도 하다 보니 요령이 생기더라고요~
이렇게 재료 손질을 해놓고 요리하니~
동선도 짧고~ 정리도 편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프라이팬에 오일을 두르고~! 예열 시깁니다.
동시에~! 냄비에 물을 끓어요~
(면을 삶을 용도, 저는 면이 푹 담기도록 물을 많이 넣는 편이에요)

 

 

스파게티 면을 끓일 때는~!

물과 함께 소금과 오일을 넣어주는 게 좋아요~!

 

소금을 넣으면, 면에 간이 스며들어 좋고요~!

오일, 기름을 넣으면 면들끼리 붙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예열이 조금 되었다면, 버터를 반 스푼 넣어줍니다.
그 후 준비한 재료를~ 순서대로 넣어줄 거예요~!

 

 

저는 다진 마늘과 냉동 알마늘을 넣었는데요~!

마늘을 좋아해서~

요리에 많이 넣어 먹다 보니

얼려 놨어요~!


급하지 않을 땐 사용할 만큼 내놓고~ 요리를 합니다.

 

 

첫 사진은 냉동티가 많이 나는데~!

두 번째 사진은 조금 색이 다르죠? ㅎ

물론 신선하게 바로 먹는 것도 좋지만... 

 

 

해동한 (15분 정도 재료 준비하면서 상온 해동되었어요)

새우도 넣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슬슬 볶아 줍니다.

 

 

제가 좋아하는바법의 굴소스는~

새우를 넣고~ 조금 볶다가 넣어줬어요~! 

 

아마~ 이렇게 하고 있을 때 쯔음이면~

면을 삶은 물이 끓기 시작할 거예요~! 

 

 

끓는 물에 스파게티 면을 넣어주세요~! 

면끼리 붙지 않게 하려고~ 올리브 오일을 조금 넣었는데요
그래도 중간중간 저어 주셔야 합니다.

그럼 스파게티 1인분은 얼마?
그리고 스파게티 면 삶는 시간은 얼마?
궁금하시죠?
물로 취향마다 다르지만~

 

가볍게 이야기해보자면~!

스파게티 1인분은 동전 크기 500원 정도라고 하는데~!

한번 해보시고 ~

나만의 양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스파게티 면 삶는 시간은~!
보통 스파게티 면 봉지에 나와 있는데요~!

끓는 물 기준

8분 단단하고 심이 살아 있는 시간
9분 쫄깃하고 탄력이 살아 있는 시간
10분 통통하고 부드러운 시간 

이렇게 된다 하더라고요~!

저는 9분으로~! 하고, 

재료와 섞으면서 면수를 조금 더 넣어주며 익히고 있습니다.

 

 

이제~ 면도 올려놨고~

둘 다 집중하며! 요리 완성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ㅎ

 

 

새우를 넣으니까~ 물이 생겼어요!

그래도 신나게 볶아 볶아~! 줍니다.

 

 

아참~ 저는 통새우를 몇 개는 가위로 저렇게~

잘라줘요~ 먹기 좋게!

완전한 새우도 있고~

잘라놓은 새우도 있고~ 섞여 있습니다.

 

 

그다음~ 버섯~! 과 파프리카도 넣어줍니다.

이렇게 볶다 보면~!

제가 알람을 맞추거나~ 인덕션 타임에 8분-9분이

흐르게 됩니다.

 

그때 종이컵 2개 정도에 면수를 조금 담아 두고~

나머지는 버리고 면만 남깁니다!

 

 

이렇거 건저 놓아도 괜찮고요~

시간이 딱! 맞는다면~ 채반에 두지 않고

바로 스파게티 면을 볶고 있는 재료에 추가해서 넣으셔도 됩니다.

 

 

조금 더 익어갈쯔음~ 저는 면을 넣었어요!

부디 맛있어야 할 텐데 라고 주문을 넣으면서~!

 

 

휘휘 저어 줍니다~!

이때 어 너무 뻑뻑한데?라는 생각이 들면~

따로 덜어 놓은 면수 한 컵을 부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휘휘 저어 주는 거죠~! ㅎ

 

기본적으로!

새우에서 짭짤한 느낌이 베어 나오는데요~!

면을 한번 드셔 보고~! 싱겁다 싶으면`!

마법이 굴소스를 조금 더 추가해서~ 간을 맞춰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식으면 조금 간간해지니~ 그 부분 생각해두시고요~!

 

 

짜잔~!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파슬리가루~! 저 가루가~

굴소스 새우 스파게티의 비주얼 담당 중 하나였습니다!

 

 

이렇게~ 굴소스로 쉽게 만드는 파스타!

어떠신가요? 아참 ㅠ 파스타와 스파게티는 다르다는데~

저는 막 혼용해서 썼네요;; 

제가 만든 건 스파게티! (면이 스파게티거든요~)

파스타 면이 따로 있던데...... 

 

맛있으면 된 거라고 생각하며, 홈파티에도 적당하고~

혼자서 해먹기도 좋은 스파게티 간편 레시피 여기서! 끝!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