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배움 일기

함께하는 특별한 일상_원데이클레스 마카롱 만들기! 수잔스베이킹

1DingDing 2020. 9. 9. 00: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마카롱 맛집!

내가 만들어 먹는 마카롱~

아이와 함께 만드는 마카롱~

때로는 친구랑 만드는 마카롱~

마카롱을 사먹지 않고

만들어 먹었습니다!


물론,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지요.

일산에 있는

수잔스베이킹에 다녀온 이야기 입니다.

(후배가 오픈을 하여, 밥사주고 마카롱 먹기~!)


요즘은, 카페도 음식점도 가기가 참 힘들죠.

프라이빗 예약제

수잔스베이킹에서

마카롱 만들기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우선 저는

저와, 친구(후배님의 절친), 그리고 선생님(후배님)

이렇게 3명에서 1시간 조금넘는 수업을 했습니다.


마카롱을 1도 몰라도,

친절한 설명을 들으면

사진에 나온 작품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나는 벌써 두번째라는 사실!)

곱게 곱게 만들기 위해~

준비된 파우더를

채망에 두번정도

흔들흔들~ 해줬습니다.

그 후, 

준비되어 있는 달걀흰자에~! 

파우더를 넣으며~

진동기기로 돌려 돌려~

이렇게 돌리는 작업은

한쪽방향으로

일정시간에~!

호호호 어떻게

저렇게 하얗게 변하며

달콤달콤하게 변하는걸까요?

이쯤되면, 멈추고~!

우리가 필요한

색을 얻기위해~

식용색소를 조금 넣어

살살~ 돌려 돌려~

빨간색이 되어가는 과정입니다.

신기하네요~!

이 빨갛고

핑크한 친구는

체리롱~

체리모양의 마카롱이 됩니다.

체리 꼭지의 초록이~!

우리에게 필요한

색상 준비완료!

우리는 

1. 망고모양의 망카롱?

2. 체리모양의 체카롱?

3. 쿼카 모양의 쿼카롱?

4. 나뭇잎 모양의 나뭇카롱?

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렇게 도안위에다가~

만들어놓은 색을,

잘 맞추어 짜주면 되는데요,

순서는

수잔선생님께서 친절히

알려 주셨답니다.

(나는 똥손인데;;;)

이렇게 도안위에,

정성스럽게 올라간

저 친구를~

오븐에 넣고!

기다리면,,,

오호호 부풀어 오른다

정말

마카롱이 나오고있다!

신난다!ㅎㅎ

이렇게 잠시 말려줍니다.

망고가 될 상이로다~~~!

이친구는

쿼카가 될 친구인데,

뭔가 색감이

달고나 처럼

달달하네요!

체리체리~

정신체리~! ㅎㅎ

앞면과 뒷면을

잘 맞춘후!

이렇게~! 

중간에 필링?

을 넣고!

합치면!

맛있는 마카롱 완성!

오늘은

바닐라와

초콜렛

그리고 인절미

맛이 나는 필링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와오~ 인절미 맛집!)

다시봐도 귀여운

쿼카 모양의 마카롱

체리마카롱 도 아추 아름답네요.

이친구는 망고모양의

망고마카롱~!

오늘의 메인!

쿼카모양의

쿼카롱~!

위에 식용펜으로

그림을 그려주니

케릭터 마카롱으로 탄생되네요!

그렇습니다! 전

사진을 찍으러 갔습니다!

마카롱을 다 만들고~

마지막에

인스타그램용 사진을

찍을수 있도록

이렇게 살짝 꾸며주신

멋진 쎈수! ㅎㅎ

우리가 만든건

모두 우리집으로~ ㅎㅎ

저런 캐릭터 마카롱은

일반 마카롱 보다

가격이 더 높던데,

이런저런생각하면!


사먹는것보다

이렇게 만들어 먹는것도!

비싸지 않은것 같아요.


오늘 바로 다먹었다는요ㅠ


지난번에는

곰돌이푸우~ 마카롱을 만들고 왔찌요!


수잔스베이킹

이런분들께 추천해 봅니다!


1.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부모


2. 여자친구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싶은 남자친구


3. 특별한 이색데이트를 하고싶은 커플들


4. 카페 창업을 하는데 디저트를 배워보고싶은 사장님

(마카롱 말고, 여러가지 쿠킹클레스가 있더라고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instagram.com/susan_s_baking_/

요기 인스타를 참고 하시거나~


https://town.daangn.com/stores/85378

여기 당근마켓 들어가 보세요~

다른 후기들도 보실수 있습니다.


이상 내가만든마카롱

마카롱만들기 끝!

 딩끝!


▷ 백석동에 위친한 베이킹 공방

▷ 수잔스베이킹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100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