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배움 일기

정보일기_티스토리 카카오애드핏 참 쉬운 신청방법!

1DingDing 2020. 11. 5. 18:32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3달 전에 운 좋게 가볍게 통과하고~!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 바로 심사한다는 이야기도 들었어요.

(절차가 저에겐 조금 복잡했던)

 

조금이라도 용돈이 될까 라는 생각에

카카오 애드핏도 심사 신청해 보았습니다.

결론 : 애드핏 신청이 훨씬 쉽고 간단했습니다.


1. 카카오 애드핏 가입하기 

우선, 아래 링크에서 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https://accounts.kakao.com/

 

https://accounts.kakao.com/

 

accounts.kakao.com

아주 쉽게~ 회원가입을 누르면! 

정보입력하고 가입 끝!

사실 가입 자체는 별거 없어 보입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약관에 동의해줍니다.


저는 카카오 계정을 입력하니,
아래처럼 확인 화면이 나왔어요.

다음으로 넘어가니~
본인인증 화면~참 쉽죠??
잘~ 따라 하고 있는 겁니다.

이메일 인증과
휴대전화 인증을 하면, 카카오 애드핏 가입 끝!

이제 본격적으로,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광고를 넣어보기 전!
애드핏 심사를 진행하는 절차입니다.

 

2. 광고, 매체 등록하기

이제, 내가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를 카카오애드핏에 등록 하는 건데요~!

이것도 쉽습니다! 
애드핏에 로그인한 후!

애드핏 상단 광고 관리 항목을 보시면~
매체 등록 화면이 나와요~
저는..
매체명: 블로그 이름
유형은: web
매체고유값은 블로그 URL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런 후 광고 단위 등록! 선택!

원하는 유형으로 선택하여 광고 단위를 만들어 주세요~
전 우선 하나만 해보고 싶어서 위에 처럼 했습니다.
그러면~ 이런 스크립트가 나올 거예요.

우선 여기까지!! 했다면~ 플러그인에서 추가해야 하는데~

티스토리 설정 화면에,

플러그인에서

애드핏이 있다고 했는데,

아무리 봐도 없는 거예요~!

나는 왜 플러그인에 애드핏이 없지!

계속 보고

또 봐도 없지?

 

그러다가 앗!

얼마 전 티스토리가 광고를 더 편하고 좋게

하는 목적으로

메뉴 항목에

수익!이라는 항목이 생겼더라고요.

왼쪽 메뉴에

수익을 누르고!

카카오 애드핏 연동!

 

카카오 로그인을 해주고~! 연동이 되면,

심사가 들어갑니다!

두그두그~~!

 

이제, 심사를 기다리고 있으면 끝!

참 쉽죠?

 

블로그에 가보니,

제가 설정한 위치에

카카오애드핏이 들어갈 자리가

예비로 보이네요~!

 

이제 기다려 보겠습니다.


-------- 1차 신청결과 -------

반려되었어요 ㅠㅠ

2020/11/06 - [오늘의 일기/배움 일기] - 정보일기_카카오애드핏 심사 반려와 재심사 과정공유

 

정보일기_카카오애드핏 심사 반려와 재심사 과정공유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에, 카카오 애드핏 신청 참 쉽다고 했는데;; 2020/11/05 - [오늘의 일기/배움 일기] - 정보일기_티스토리 카카오애드핏 참 쉬운 신청방법! 정보일기_티스토

1ding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