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생활기/제주도 오름모음

서귀포 오름추천_솔오름 그늘이 있어 시원~ 왕복 1시간 뷰는 덤 그리고 소니A6700 초보자 사진결과물

1DingDing 2023. 9. 29. 14: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름을 오르기로 했습니다.

제주에 오름은 정말 많은데!!

저는 오르머에서 구매한 오름지도를 보고!

그날의 기분에 따라 다녀오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건지 안 좋은 건지 모르겠다;;

우선 네비를 따라 가봅니다.

 

솔오름은 미악산 이라고도 부릅니다.

해발 565.7m 서귀포시 뒤쪽으로 한라산 앞~! 

주차장선도 많아서~ 주차하기 불편하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네비로 가신다면, 미악산 or 솔오름전망대 찍고 가시면 됩니다,

주차를 하고,

진드기 해중기피제 분사도 해주었어요.

관리가 잘 되는지, 잘 나왔습니다.

솔오름 코스는 2가지인데,

B코스와 A코스~!

A코스의 일부는 탐방금지로 되어 있어서

저는 안전함을 생각해서 처음부터 B코스로 올랐습니다.

 

내려올 때는 A코스의 일부로 내려왔더라고요~ (나중에 내려오다 알게 되었어요.)

여기 오름의 장점!

그늘 구간이 많습니다.

 

이게 무슨 나무지?

삼나무! 삼나무 숲이네요~!

사진을 찍어도 멋지게 나올듯합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 새로 구매한 소니 A6700 카메라를 들고 나왔어요.

카메라 초보가 새로 산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어떻게 나올까요?

A6700 카메라를 구매하고 싶은 초보 분들 참고해 보세요~~~

오름의 길은 이렇게~~ 숲을 지나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이 경사는 가파른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쉬운 오름은 아니고 (경사도가)

중 정도 되어 보입니다.

그렇게 계단을 올라가다 만난

그늘 없는 지역이 나와요 ㅎ

 

하늘을 보며,

여유로움을 즐기며 올라갑니다.

모르는 분의 뒷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오늘 나의 등산친구 삼각대도 놓고 와서;;

아주 아쉽습니다.

솔오름 정상 나뉘는 길...

여기서 전 또 계단을 선택합니다.

 

그런데 오른쪽길 둘러보면,,,

풍경이 너무 멋집니다.

 

여기서 사진 많이 찍고 가세요~

그렇지만 저는 또 모르는 분의 뒷모습을 찍고...

계단을 오릅니다. ㅎ

여기 계단을 오를 때 조금 숨이 ;;

한 살 더 먹더니..(얼마 전에 생일지남)

너무 힘든 건가;;;; 자신을 돌아봅니다,

잠시 쉴 수 있는 의자가 보이지만

저는 그냥 지나가 버렸습니다.

네~~ 힘들지 않다

힘들지 않다를 외치고 있습니다. ㅋㅋ

 

얼굴공개 죄송합니다.

인스타 친구는 환영합니다. 아래 저의 인별입니다 ㅎㅎ

https://www.instagram.com/p/CxkqO10JEF5/?igshid=MzRlODBiNWFlZA== 

 

다시 돌아와서~~

천천히 사진 찍고 자연을 보며 올라간 지 30여분!

오늘은 가시거리가 좋지 않아서~

막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멀리 서귀포 바다가 보입니다.

 

뒤로는 한라산이 보이죠~!

 

오늘은 선물 받은 반달이 인형과 함께 왔습니다.

반달이 너무 귀여워~ ㅎㅎ

내려갈 때는 반대로~~

여기서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정상을 못 간 게 맞는데......

 

이정표가 나왔어요.

내가 온 B코스와 직진하면 정상!!

 

직진을 했는데..............................

내려와 버렸습니다 ㅠㅠ

여기가 정상이었던 건가 ;;;

정상을 지나왔나 봅니다 ;;

다시 돌아가기는 싫어서(?)

그 길로 내려갑니다...

계단이 나옵니다.. 헉헉 

솔오름 A코스도 가면 안 되는 곳은 잘 안내되어 있으니,

걱정 없이 탐방할 수 있습니다.

50여분 걸렸어요.

출입통제 안내도 잘 되어 있습니다.

 

가족끼리 오신 분도,

혼자 오신 분도 많았어요.

물론 어린 친구들도 초등학생 중학생~~! 

 

모두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오름이긴 한가 봅니다.

관광객보다는 도민이 가는 오름으로 생각됩니다.

멋진 가족분들의 뒷모습을 찍어봅니다.

친구랑 같이 왔다면

저는 저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을 텐데 ㅋ

오늘은 조금 아쉽습니다.

캬~~ 멋지다.

삼나무가 이렇게 멋진 나무였다니!!

이곳 초입에는 산스장도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많이 본 산스장~

제주에서는 오랜만이네요!

제주도 산스장은 공기도 좋고 아주 더 힐링인듯합니다.

그러나 운동 안 하고 전 그냥 내려가버립니다.

화장실도 있고, 주차장도 있는 미악산, 솔오름 다녀오세요~

 

위에 사진은 아이폰이고요~

이제 아래 새로 산 A6700으로 촬영한 초보자 사진입니다.

 

 

소니A6700 촬영 사진

구경해 보시고~ 여러분들은 더 멋지게 촬영가능하니.....

얼굴은..... 소프트스킨 중간인 거 같아요.;;(소니의 소프트스킨 기능은 좋은 거 같아요 피부가 매끈?)

그럼~~ 이상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