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생활기/제주도일상

제주도에 살고싶다고 노래를 부르다~! 진짜 살러 갑니다! , 제주도 코로나 검사 이야기와~ 음성확인증 발급 방법!

1DingDing 2021. 12. 10. 19:43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참 좋아했었죠.

제주도에 살고싶다 생각을 많이 했었죠.

그런데 저에게 기회가 왔습니다!

 

제주도 가고싶었던 회사에 채용공고가 뜨다!

네네~! 11월 초 채용공고가 딱!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합격! 그리고 채용신검까지 마무리하고~!
합격 했습니다!

 



1. 제주도 집구하기 시작!

제주도에는 월세 연세가 보통인데!

아주 운이 좋게 전세집도 구했어요!
(집구하는 팁! 조만간 글을 써볼게요~)

2. 수도권 (육지)에서 제주도로 이사업체 알아보기!
이사업체도 너무 친절!

원하는 기간, 원하는 날짜에 나름 저렴하게 이사업체 계약 완료
(제주도로 이사하기, 포스팅도 준비중입니다)
금액은 약 백만원 조금넘겼어요

(복층 원룸기준)


3. 내차 차량 제주도로 보내기!

 

차량탁송 업체도 참 많던데요,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보내고~
제주공항 도착해서 바로 차를 받았어요!

두곳 정도 문의했었는데

 

그중 제주도민 친구가 추천해준 곳이 저렴해서!

그곳으로 결정
(제주도로 차량탁송 포스팅도 준비중입니다)
금액은 약 이십만원 중후반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 기준

 


추가로~ 입사일 72시간 전까지 코로나 음성확인증
회사에 제출해야 한다고해서~

제주도 오자마자! 제주도 보건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았어요.


코로나 19 음성확인증 발급방법은

보건소 마다 다르다고 하는데요,
제주도 서귀포 보건소에서는

1. 코로나 검사를 한다. (운영시간내)

다음날 검사통보를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받는다.

2. 음성문자를 받으면, 다시 보건소로 방문하여 확인증을 받는다!

물론, 제주시 보건소가 공항에서 가깝지만
확인증을 받으러 다시가야 함으로
서귀포 보건소에서 받았어요!
(주 생활하는곳이 서귀포 임으로)

아참, 주말에도 ㅠ 제주도 코로나 검사 가능하고,
오후 5시 30분까지 근무하신다고 하네요.


너무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검사소 운영시간
오전 09시 - 12시 마감

오후 1시 30분 시작 - 오후 5시 30분 마감

주말도 코로나 19 검사 가능

(되도록이면 전화 해보고 방문해보세요)

 



하~ 오늘은 이렇게! 근황공유로 종료를 해볼게요!
오늘 제주도 도착했는데! 너무 피곤하네요~!

앞으로 제주라이프~! 일상공유 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