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티스토리 팁]너무쉬운데 이제야 알아버린 티 스토리 블로그 사진 배열방법!

1DingDing 2021. 9. 12. 17:53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아주 쉬운~ 포스팅!

 

사실 사진을 쭈욱~ 일열로만 하다가,

누군가 블로그에는 옆으로 배열을 하더라고요~!

 

나도 저렇게 하고 싶은데

하나하나 편집해야 하나?

 

어떻게 하지?

티스토리 예전 버전에서는 툴에 있었는데,

지금은 왜 없지?

 

그러다 그냥 컴알못;; 포기하고 지내다

얼마 전 아주 우연히!!

사진의 위치를 바꾸다가 알게 된!!

 

쉬운 방법!!

 

(블로그 후배가 알려달라고 해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옆으로 놓고 싶은데? 어떻게 하지?

아주 단순합니다.


우선 사진을 준비해 봅니다.

 

1. 원하는 사진을 불러온다!

이렇게~ 쭈욱~ 불러옵니다.

(PC로 했어요) 모바일은 저도 몰라요 ㅠㅠ

아는 분 댓글 주시면 사랑합니다! ㅎ

 

2. 위에 사진은 고정으로 두고, 아래 사진을 꾸욱 누른다!

누른 상태에서~ 위에 사진 옆으로 쭈욱~ 가지고 오면 (드레그) 옆에 빨간 바가 생긴다.

빨간 바는, 위, 아래, 옆 움직이는 데로 생기는데,

옆으로 붙이고 싶다면, 옆쪽에 두면 된다.

 

그리고 누른 걸 풀어주면! ㅎ 끝!

(어렵다고요??)

 

그래서 영상을 준비했어요!

 

사실 이건 ㅋㅋ 도움이 안 되는 영상이에요 ㅎ

 

그냥 모바일로 사진의 위치를 변경하는 건데~

 

그런 느낌으로 PC에서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봤는데 감이 안 온다고요?

 

네네..  저에게 물어본 그분은 ㅋ 선생님이자, 후배이니까요 ㅋ

컴맹... 컴 알못!

마지막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이걸로도 모른다면,,, 전 GG


제 PC 화면을 녹화하고 싶었는데 ㅠㅠ 

저도 몰라서 ㅋㅋ

폰으로 녹화했어요.

 

잘 보세요! 매우 쉬워요!

 

위에 글 다 안 보고

이거만 봐도 아하 이렇게? 쉽네?

 

하실 거예요!

 

이상~ 

티 스토리 블로그 작성할 때,

사진 배열하는 아주 쉬운 법!이었습니다.

 

(이거 왜 난 이제야 안거죠 ㅠㅠ)

https://shareblog.tistory.com/

 

쫑맹이의 방방곡곡

여기저기 돌아다니는걸 좋아하는 사람👧🏻

shareblog.tistory.com

저기요! ㅋㅋㅋ 선생님? 후배님? ㅋㅋ

이제 아시겠죠???????  

 

이거예요!! ㅋㅋ 그럼 멋지고 즐거운 블로그 생활하십시오! 이상 딩끝!

 

오늘도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리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