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기/자취요리

자취일기_찹쌀호떡믹스~! 방탄소년단 정국님이 좋아한다는 씨앗호떡 만들기~!

1DingDing 2021. 3. 22. 22:01
반응형

찹쌀호떡믹스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지난번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님이 좋아하는

계란 만두를 만들어 봤는데요.

2021.03.03 - [독립생활기/자취요리] - 자취일기_초간단 요리 당면계란만두_BTS지민 강추 야식_아이들간식, 어른들 맥주안주로도 굿!

 

자취일기_초간단 요리 당면계란만두_BTS지민 강추 야식_아이들간식, 어른들 맥주안주로도 굿!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초간단 자취요리 어떻게 보면, 아이들 반찬 아니면, 어른이들 맥주 안주가 될 수도 있겠네요. 오잉~ 이 귀여운피규어! 방탄소년단 BTS 지민 님인데요. 바로바로

1dingding.tistory.com

계란으로 만든 당면 계란만두~ 맛도 아주 좋았습니다.

 

오늘은 정국님이 좋아한다는

부산 씨앗호떡~! 

호떡용 믹스를 통해 만들어 볼까합니다.

기본 호떡믹스에~!

견과류만 조금 더 있으면 끄으으읏!

아차차 우유도 준비해 둡니다.

호떡용 믹스를 볼에 덜어 줍니다.

저는 집에 볼이 없기 때문에,

냄비에 두었습니다.

 

저렇게~ 만들어 둔 후 우유를 종이컵으로

나눠 부어 줍니다.

그리고 섞어 섞어~!

ㅎㅎ 주걱으로 섞다가

위생장갑을 끼고~!

열심히 조물 조물 해줍니다.

마치 슬라임을 가지고 놀듯 ㅎㅎ

갑자기 생각나는

슬라임 천재 조카님 ㅎㅎ

점점 모양이 달라지고

믹스 반죽이~! 

완성되어 갑니다.

이렇게 밀폐를 해두고~!

잠시 숙성의 과정을 ㅎㅎ

 

그다음은

고명으로 쓰일~!

견과류를 선작업 해줍니다.

이렇게~ 부셔 부셔~! ㅎ

견과류는 호떡 믹스에 함께 있던 꿀가루와 섞지 않고

따로 보관을 해둡니다.

1. 호떡 반죽에 숨구멍을 만들어준다.

2. 견과류는 잘게~ 부서 준다.

3. 함께 있는 꿀 가루(?)는 따로 둔다.

이제 반죽을

길게 펼쳐 줍니다.

저렇게 길게 펼친 다음

적당한 크기로 토막을~~!!

칼로~ 뚝뚝!

잘라줍니다.

이제 덩어리로 반죽도 나눠지고~!

본격적인 호떡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ㅎ

1. 둥글 둥들~~  

2. 펼 처서 안쪽에 꿀 고명을 넣어줍니다.

 

만두를 만드는 것과 같이~!

요롷게~~~! ㅎㅎ

 

그다음 팬에~ 기름을 조금 과하게(?) 넣어준 후!

저는 ㅠ 국자로 눌렀지만,

누름판으로 눌러 노릇하게

앞뒤로 구워준다~! 

요렇게 구어준다음

가위로 끝부분을 잘라 브러브러~

갈라주고 그 안에다~

견과류를 넣어줄 거예요.

요렇게요~! ㅎ

요래 요래~

짜잔! 완성!

이것이 참 쉬운~

부산 씨앗호떡 만들기입니다. ㅋ

방탄소년단 피규어와 함께 있으니, 모양이 더 이쁘네요 ㅎ

정국님 ㅋ 씨앗호떡 나왔습니다.

 

후배가 ㅋ 

방탄소년단 피규어로 일이 있어서 ㅎ

가지고 왔는데 ㅋ

이렇게 나는 덤으로 블로그 글을 쓰게 되었다.

 

집에서 만두도 해 먹고 호떡도 해 먹으니,

배부르고 기분 좋았다고 한다.

 

이제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