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기/자취요리

자취일기_초간단 요리 당면계란만두_BTS지민 강추 야식_아이들간식, 어른들 맥주안주로도 굿!

1DingDing 2021. 3. 3. 10:50
반응형

당면계란만두 레시피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초간단 자취요리

어떻게 보면, 아이들 반찬

아니면, 어른이들 맥주 안주가 될 수도 있겠네요.

오잉~ 이 귀여운피규어!

방탄소년단 BTS 지민 님인데요.

바로바로 지민이 좋아하는 부산여행 필수 먹방 템 당면 계란 만두

만들기입니다.

오늘의 준비물!

아주 간단합니다.

당면 계란 만두 준비물

당면, 계랸 5-6알, 파, 당근, 설탕, 간장, 참기름
끝!
정말 이게 끝!

 

간단한 준비물답게~

만드는 법도 아주 아주 간단했습니다.

 

1. 당면을 쌂아준다!

당면을 끓는 물에 4-5분 정도 끓여주세요~!

저는 탱글 탱글이 좋아서 5분 내외인데요.

조금 흐물? 느낌이 좋다면 6분 정도도 괜찮을듯해요.

 

이렇게 당면이 익어가는 동안,

야채류를 손질해 줍니다.

 

2. 야채를 아주 그냥 다져준다.

냉장고를 열어~! 자투리 야채류를 조금씩 넣어주면 됩니다.

(버섯, 청양고추, 양파, 등등을 넣어도 좋아요)

처음에는 아름다워 보이게~ 당근을 썰었지만 ㅎㅎ

나중에는 쿵쾅쿵쾅~! 아주 그냥 막 그냥 ㅋㅋ 아시죠?

 

이렇게 다지고 준비가 되니,

당면이 익었어요.

 

3. 당면을 볼에 넣고~! 가위로 잘게 썰어준다!

조금 탱글 해 보이는 당면,

가위를 준비해 주시고요~!

 

아주 그냥 잘게~ 잘게 썰어줍니다.

그냥 규칙 없이 썰어주세요!

지민 님이 좋아한다 해서~! 피규어도 함께 올려봤습니다.

근데 피규어 정말 귀엽게 잘 나왔네요;

 

방탄소년단 팬 분들은 너무 좋아하겠네요.

이렇게~! 당면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다음~!

 

4. 당면에 간하기! 설탕 한 스푼과 간장 두 스푼을 넣어주고~! 비벼 비벼!

이제부터 개인 취향이 들어갈 수도 있는데요~!

당면에, 설탕 한 스푼 넣고~!

간장은 두 스푼 넣어줬습니다.

 

그런데 결과물이 조금 밋밋하여~! 

또 간장을 찍어 먹었죠 ㅎㅎ

간장과, 설탕을 넣은 후 잘 비벼 비벼~ 줍니다.

어느 정도 비벼지면,

이제 계란을 풀어줄 거예요~!

 

5. 볼에 계란 5-6알을 풀어준다!

돌려 돌려~~!

계란을 풀 때는 한 방향으로 샤샤샥!

자취방에 커품기가 없는 관계로~!

젓가락으로 돌려줬어요~!

 

어느 정도 계란이 풀리면!

다져놓았던 야채들을 넣어줍니다.

 

저는 당면 준비해 두었던 곳에~!

야채를 넣고~

 

그곳에 계란을 넣고~!

이렇게~ 준비를 해두었어요!

 

이제 대망의 가장 중요한!

부침! 작업!!

 

마지막. 동그랗게 넣어주고~! 만두처럼 부처 준다!

기름을 두르고~! 기름 온도가 올라가면~!

한국자 넣고~! 잠시 기다려줍니다.

안녕~! 너는 어떤 맛으로 우릴 만날 거니!!

이렇게~! 우선 하나만 해봤어요.

 

요린이가 실패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ㅎ

1분 정도 후~ 반으로 접어주면 끝!

오호~ 접는게 어려울 줄 알았는데 아주 간단하네요!

이제 노른 노릇~ 하게 앞 뒤로 한 번씩만 더 뒤집어 주면!

초간단 당면 계란 만두 완성입니다.

지글 지지글 느낌~!

 

요리의 완성은 무엇!?

 

아름다운(?) 접시에 올려두면 그걸로 끝!

보기 좋은 만두가 먹기도 좋다! ㅎ

사실 오늘의 주인공은 지민 님입니다.

 

오늘 집에 후배가 지민 님이 좋아하는 만두 준비물과~!

저 피규어를 가지고 왔었는데요!

만두는 함께 만들어 먹고!

피큐어는 가지고 갔어요 ㅎㅎㅎ

이제 점점 실력이 늘어나는 듯한 느낌!

역시 학습은 중요합니다. ㅎ

인간은 참 신비 신비 ㅎㅎ

드디어 완성!

어때요? 잘했죠?

 

어렵지 않으니,

아이들 간식 준비하거나~!

출출할 때 약식으로도 딱인 거 같아요.

 

요즘 계란값이 참 너무 많이 올랐던데ㅠㅠ

어찌 된 일이니ㅠ 작년에 비해 2배 상승!

월급 빼고 다 오른 거 맞네요.

 

마지막으로~! 

CF 느낌의 사진처럼 ㅋ

내가 만든 당면 계란 만두의 CF 주인공은 BTS! ㅋㅋㅋ

모델이 아주 훌륭합니다.

 

이상 딩끝!

맛있게 먹었으니 그걸로 된 거죠!

방탄소년단 BTS 지민이가 좋아하는 당면 계란 만두 만드는 법!

 

1. 당면 쌂기 (5-6분)

2. 야채 다지기 (파+당근+기타 냉장고 털기)

3. 당면 가위로 다지기

4. 당면 간하기  

5. 모두 섞어주기 

6. 원으로 부치다가 반 접기

7. 맛있게 먹기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그리고 우린 하나 더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번엔 씨앗호떡인데요,

씨앗 호떡은 BTS 정국님이 좋아하는 씨앗호떡도 만들어 먹었다 ㅎㅎㅎㅎ

방탄 정국 씨앗호떡

호떡 이야기는 다음에....

이상진짜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