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홈페이지가 있네? _ 한번 조회 해볼까?

1DingDing 2021. 2. 11. 09:12
반응형

요즘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한다.

나는..

아주 가끔 주식을 한다.

 

금액이 크고 적고를 떠나,

 

아주 오래전 나의 꿈은 방송국에서 일하는일

 

대학교 1학년 시절인가

어느 드라마를 보다 너무 재미있어서

어? 이거 어디서 만든거지?

 

아 여기서 만들었구나

주식회사네?

 

주식은 어떻게 사지?

 

아 증권사 가야하는구나

해서 간곳이 지금의 유안타증권 그땐 동양증권이었지만

 

여튼~! 삼성전자 주식은

중국에서 파견근무하며, 폰으로 쉽게 쉽게 결제, 구매 하다가

 

한국에 왔는데

지갑을 들고다니기 번거롭고

카드도 자주 분실해서

 

삼성페이 하나때문에

과감하게 10년넘게 쓰던 아이폰에서

삼성으로 모든것을 바꾸며,

삼성전자 주식도 사게되었다

 

오늘은 정말 일기네;; ㅎㅎ

그래서 갑자기 배당금이 궁금해졌다.

 

https://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

3분기 배당조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란?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신 주주분들이 배당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Web Service

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조회 사이트

여기에 로그인을 하면 볼수 있다는데..

어디 한번 해보겠다.

 

삼성전자 배당조회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해보지뭐 ㅎㅎ

 

 

회원가입을 누르면 이렇게 팝업이 뜬다.

20년 3분기 대상자만 이용할수 있다한다.

 

해당이 됨으로 확인을 눌러보았다.

 

삼성전자 배당금조회 사이트

 

약관동의를 누루고 다음!

음 사실 가입 방법을 알려주려고 글을 적는게 아님으로

 

 

이렇게 방법에 따라 정보 입력후 다음 다음을 누르면 된다.

우선 주주인증까지 완료!

주주인증은 공인인증서 아니면, 휴대폰인증으로 가능하다.

나는 휴대전화 인증을 진행했다.

인증후 사용할 ID와 비번을 입력하면

가입끝!

 

 

아하.

로그인을 하니 바로 보이네요~

 

 

비록 큰 돈은 아니지만 기분이 좋네요 ㅎ

더보기를 누르면 조금더 자세히 나오지만,

금액은 변함 없음으로 ~! ㅎ

 

더보기를 누르고 나니,

삼성전자 배당금조회는 모바일어플로도 할수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삼성전자배당금 어플을 받으면 할수 있데요~!

참으로 신기방기 합니다.

 

얼마전에 이런 기사를 봤는데...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4618246628946912&mediaCodeNo=257&OutLnkChk=Y

'동학개미 급증'에 삼전 주총 안내에만 10억원↑…장소 마련도 고심

지난해 삼성전자(005930) 주식을 산 ‘삼전 동학개미’가 급증하면서 오는 3월 중으로 열릴 예정인 정기 주주총회에 관심이 쏠린다. 삼성전자는 이번 주주총회를 안내하는 데만 약 10억원 이상의

www.edaily.co.kr

삼성전자 주총 안내에만 10억원이 든다고 ;;; ㄷㄷㄷㄷ

 

투자를 하시는분들은 건전하고 즐거운 투자하세요~!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이상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