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제주도가 좋아

여행일기_제주도 전기차 충전법+니로 렌트 비용공유

1DingDing 2020. 3. 28. 13:23
반응형

제주도 전기차 여행후기(전기차중전,비용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일기 입니다.
지난주 제주도를 다녀왔는데요.
기아자동차 니로
전기차를 대여 했습니다.

기아자동차 니로EV전기차


4년전에도 전기차를 대여했었는데,
많이 불편했어요. 그런데!!
이번엔 대만족! 너무 좋았습니다.

1. 차량의 안정감이 좋았어요.
2. 충전소 오류가 적었어요.
3. 충전소 어플오류도 적었어요.


(4년전에 비교하여..)

오늘은 전기차 충전 방법과,
렌트비용을 남겨보려 해요.

전기차 충전법는 이래요~

1. 충전 타입 선택
- 니로는 DC콤보!
(니로가 안써있다고 당황하지 마세용)

2. 결제방법 선택
- 저는 회원카드를 테그 했어요
- 오~ 완충시 문자로 알려준데요~


3. 차량에 충전주입구를 열고!
4. 충전 선을 차량에 꼽아 주세요.
(차량 시동이 켜져있어야
커버가 열리는거 같아요...
비밀인데요,
충전 커버가 아무리해도 안열려 당황했는데,
차량 전원이 OFF 였어요 ㅎ 머쓱;;;;;)


5. 차량과 충전소와 서로 상황 확인하며 충전이 됩니다.

충전완료 되니~ 친절히 문자가 똭!

충전금액은 공짜아아아

쉽지요잉~ ?

우선 전기차 중전은 단자를 잘 알아야 하겠네요

전기차 충전 단자 상세 안내

DC 콤보
현대=코나,아이오닉(일부) / 기아=니로 ,
쉐보레= 볼트,스파크
BMW=i3

DC 차데모
현대= 아이오닉
기아= 레이,쏘울 / 닛산 =리프

DC3상
르노삼성=SM3

* 해당 선을 잘 선택해서 차량에 꼽으시면 됩니다!

전기차종별 충전 단자구분


충전 방법은 이렇게 공유 드리고,
우선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대여 하셨다면
꼭! 필요한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어플명: 제주 전기차 중전소 안내 !
어플링크 :
'제주 전기차 충전소 안내' 확인
- 제주전기차 충전안내 어플 ← 클릭!

해당 어플은
1. 충전소 위치
2. 충전소에 준비된 단자 타입
3. 충전가능여부
4. 충전소 길안내

등의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전기차 중전 방법 공유를 마치겠습니다!

아참! 저는
니로 EV(전기) 2018
2020년 3월 19일 19:30 ~
2020년 3월 24일 09:00
이렇게 고급면책 포함 총 206,500원에 대여했습니다. (비싼건가요? 적당했나?)

다니면서~
유류비용이 1도 안들어서 기분은 좋았답니다!

모두 즐겁고 안전한 제주여행 보내세요~!

3월의 제주여행

이상 끄읏!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