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그냥일상_코로나백신접종 5일차 피부에 변화가 생겼다. 주말끝나고 병원가볼예정(붓고, 두드러기,눈가려움)

1DingDing 2021. 6. 20. 18:22
반응형

2021.06.15 - [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 코로나 예방접종, 접종전 사전준비사항_전 얀센백신 접종했어요

 

코로나 예방접종, 접종전 사전준비사항_전 얀센백신 접종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도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하고 왔습니다. 평소 겁이 많고, 두려움이 많은 터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요. 접종 후 9시간이 흐른 지금, 약간의 미열이 있는 거 빼곤 괜찮은 것 같

1dingding.tistory.com

 

2021.06.16 - [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 얀센백신 접종 후기 당일 1일차_김포뉴고려병원/나는야 쫄보

 

얀센백신 접종 후기 당일 1일차_김포뉴고려병원/나는야 쫄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얀센 백신 접종일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해서~! 저는 김포의 뉴고려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주차장이 넓지는 않지만, 공영주차장에 주차해도 되고.. 여

1dingding.tistory.com

 

위 두글을 쓸 때까지만 해도

마음속 불안함은 1도 없었지;;;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지난 화요일 코로나 예방 백신을 접종하고 왔는데요.

접종 1일 차와 2일 차 특별함 없이

무사히 잘 지냈습니다.

 

미열은 있었고,

조금의 두통은 있었지만,

약을 먹을 정도는 아니라 다행이나 싶었죠.

( 춥다 덥다 춥다 덥다 조금 밤을 설침)

 

그런데.. 접종 4일 차부터

몸에 조금 변화가 있는 거 같음을 느꼈습니다.

 

1. 눈 주변이 붉어지고 가려워졌어요.

얀센 백신 후 부작용인가?

눈 주변 피부가 붉게 변하면서 간지러운 거예요.

 

오후에 결혼식장에 가야 하는데,

눈아 왜 그런 거니

아침에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증상은 전날 밤에 조금 눈이 가렵다? 정도였어요

 

2. 왼쪽 팔에 두드러기가 생겼습니다.

좁쌀 두드러기인데, 가렵거나 하지는 않아요.

사진으로는 두드러기가 심해 보이지 않네요,

물론 통증도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한 가지

 

3. 아침에 얼굴이 평소보다 더 부기가 있다.

보통 아침에 얼굴에 붓기가 있긴 하죠;;

그런데 이런 붓기는 또 첨이예요.

(아니 오랜만입니다.)

 

2일 연속 아침에 얼굴이 부어요ㅠ

(근데 또 냉찜질해주면 눈의 붓기는 금방 가라앉네요)

 

오늘 아침 촬영한 사진인데;

눈 주변 붉은 기운도 조금 사라졌습니다.

또르르,,, 죄송합니다.

못난 눈이 공개되어 버렸습니다.


정리하자면,

내가 경험하고 있는 코로나 백신 얀센 부작용일 수 있는

증상은 3가지입니다.

(오늘은 일요일) 내일 꼭 병원을 가보려고요.

 

그런데 여러분,

이런 부작용, 증상에는 어느 병원을 가야 할까요?

피부과? 내과? (아몰라 ㅠ)

예방접종 후 나누어준 안내지에,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19 접종후 발생 가능한 이상반응은.

통증이나 부기, 발적 (3일 이내 사라짐)

그런데 저는 3일 이후 부기나 두드러기가 ;;

 

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 부기 증상이 나타나거나?

그런데; 일상생활을 방해하지는 않는데;;

나는 왜 이런 반응을 금요일 저녁 발견한 것일까요?

 

내일까지 조금은 걱정스러운 상황일 수도 있겠네요.


예방접종 안내문

코로나 19 예방접종 안내문

접종을 하신 분이라면,

이렇게 주는 예방접종 안내문이 도움이 될 거 같다.

코로나 19 예방 접종 후 발생 가능한 이상반응에 대한 안내와 이상반응 발생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려준다.

 

또 뒷면에는 참고할만한 더 좋은 자료가 있다.

예방접종후 경과관찰 세부사항

접종후 열이 얼마나 나는지에 따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 인듯하다.

발열을 보면, 1단계부터 4단계 까지,

접종부위 통증은 1단계 부터 3단계 까지,

접종 후 메스꺼움과 구토를 할 때도, 단계에 따라 설명이 작성되어 있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이 없으면

다행이겠지만,

조금이라도 이상반응이 생기면 불안한 게 현실이다.

 

오늘 나는

예방접종을 해서 좋기도 하지만,

내 몸에 생긴 조금의 변화에도 걱정이 되는 상황을

경험하고 있다 ㅠ

 

월요일 꼭! 병원에 가봐야지

나는 의사가, 의료진이 아님으로

내 몸의 상황을 전문가의 의견을 들으며 안심해야지!

 

그래서;; 난 내과, 피부과? 어디로 가지 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