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정보일기_신차 가죽시트 코팅 셀프진행(쏘렌토 하이브리드!_레더쉴드 간편후기)

1DingDing 2020. 7. 23. 22: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갑자기 왠 가죽시트 코팅이냐구요?


얼마전 제주도에 갔다가~!

제주도에 거주하는 동생님신차가! 나왔습니다.

두둥 쏘렌토 하이브리드! wow~! 올뉴쏘렌토 ~ 


인도하는날 제가 제주도를 방문하게 되어~!

그 뽀샤시한 쏘렌토를 보며, 그들이 준비한 가죽시트 셀프코팅을~!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핸드폰을 처음 구매하면,

액정에 보호필름을 부착하듯~!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가죽코팅 추천드려요~


왜? 냐구요?


요즘 저렇게 옅은 색상의 가죽시트를 많잖아요~

코팅을 하지 않을경우 얼룩이 생기는데,

음 예를들면

색상이 있는 음료를 떨어트렸거나

색상이 있는 옷 

특히 청바지~~ 입고 운전하는데,,

그러다 보면, 시트에 얼룩이 전달되거나.. 

등등등!


말이 좀 길었네요,, 

업체를 통한 가죽시트 코팅도 방법이지만

천사부부는 고급! 코팅액체(가죽보호제)를 구매하고 

셀프로 코팅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계신분은

아마도 신차를 구매하여 기다리고 계시거나~

최근에 새로운 붕붕이를 인도 받으셨을텐데~ 너무 부럽네요.


사전준비물

1. 코팅액 구매하기

 - 종류가 참 여러가지지만, 오늘 글을 쓰는 제품은,

 기온쿼츠 레더쉴드(Leather Shield) 입니다. 

이렇게 생긴 친구 입니다.

구성품은 본품(용액) + 스폰지형 지지대(화이트보드 지우개 처럼 생겼네요) + 천 

천은 여러개 들어 있었어요~! 


사실 사용법이 너무 쉬워서 뭐라고 해야할까요;;


에잇! 사용법 먼저 함 요악해 보자!


< 셀프 코팅 방법 >

1. 시트청결 상태를 확인한다 

2. 스폰지 지지대에 천을 감싼다

3. 천에 용액을 도포 한다

4. 자동차 시트에 격자를 그리며 발라준다

5. 마르면 다시 2-3회 더 발라준다

6. 끝

(완젼 경화 까지 약 6시간 걸린다 합니다)


너무 쉽죠?

그런데요~ 혼자 하기엔 조금 심심할수 있으니~

친구 혹은 가족과 함께 진행해 보세요~

그러려면, 추가 있으면 좋을 준비물


고무장갑(손에 딱 붙는 미용실용 같은) 

스펀지(딱딱한)

마스크 (건강을 위하여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한사람은 앞열부터

다른 한사람은 뒷열 부터 

용액은 가운데 약속장소에서서~ 서로 쓰기!

으악~ 칼이 너무 무섭다~~


저기를 일짜로 5cm 정도 칼집을 양쪽에 내주었어요.


왜?


천을 저기 깔집(양옆)에 끼운다음~

발라주면~ 조금더 쉽고 편하게 바를수 있습니다!

마지막 사진을 잘 보시면~

바른쪽과 바르지 않은쪽이 다르게 느껴집니다.

사실 마르면 다 같은 색이죠~ (얼룩이 심하지 않를까? 나는 똥손인데) 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은 3열이 있는데요,

운전석 조수석은 3회 바르고~

그 뒤는 2회씩 발랐는데요!

용액이 조금 남았었어요~!


그리고 시간은 2명에서 진행 약 30-40분? 천천히 서로 웃고 즐기며 진행했는데요~

급하신 분들이나 손이빠른분들은 더 빠르게 끝나겠죠?

크크크 오너 두분 아주 열심히 하고 있어!! ㅎㅎ

밤에 작업을 마치고 셋이 기념사진 ㅎㅎㅎ

우린 추억이었으니까~! 


후기.

1. 너무 쉽다.

2. 시트가 코팅되어 물이 살짝 닿으면 또르르 방울방울 

 (그렇다고 코팅했지! 하고 커피를 쥬스를 흘렸는데 정리 안하심 안됩니당)

3. 그리고 업체에 맞기는것보다 저렴했고~!


레더쉴드로 가죽시트 코팅한~ 제주도 천사부부의 붕붕이 최근 사진입니다.

코팅후 약 2주 지난~! 만족에 추천 이라 하네요~! ㅎㅎ


요즘 내가 블로그해본다고 ㅠ 

여러가지 아이템도 주는 너희 너무 고마워요 ~! ㅎㅎ 

나도 새차 타고 싶네요~! (꿈은 곧 이루어 질거니까) ㅎ

자동차 가죽시트 코팅 후기를 여기서 마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