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일상일기_운전면허 당일 재발급 후기(영문면허증)

1DingDing 2020. 4. 2. 12: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지난주에 카드지갑을 분실하였습니다.
(어디있는걸까 ><,
로또 당첨 확인하고 싶은데,
신용카드 사용이력은 없네요)

이런 생각만 하다가
아차,

제주도 친구네 가면서
렌터카 예약을 해둔것이 생각이!

운전면허 재발급 받기로 마음을 먹고!
30분만에 재발급 받고 돌아왔습니다.

운전면허 재발급 방법은
1. 운전 면허 시험장 방문 (전 이렇게 했어요)
2. 안전운전 통합 민원 홈페이지 신청
3. 경찰서 민원실 신청


시간이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2번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가시면 될거 같아요.
안전운전 통합 민원 홈페이지
https://www.safedriving.or.kr/main.do
링크바로클릭 →링크 클릭!

메인화면에, 운전면허 발급
(적성검사, 운전면허 재발급, 국제운전면허)
항목이 쉽게 보입니다.

운전면허 인터넷 재발급

저는 현장에서 바로 받고 싶어서 인터넷이 아닌,
현장에서 발급받은 과정을 알려드릴게요.

1.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


2. 번호표를 뽑는다.

3.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한다.

4. 번호가 호출하면, 해당 창구에서 재발급 비용을 결제한다.
(카드결제, 현금결제 모두가능)


5. 조금만 기다리다 면허증을 다시 받는다!

(다.. 가려버리니 ㅎㅎㅎ 뭐지 싶네요 )

끝! 쉽죠잉?

아참, 면허증 재발급시 사진은 기존 사진으로 바로 나오는데요~
만약 면허증 사진을 바꾸시고 싶다면 증명사진도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 신분증(여권확인도 가능) , 재발급 비용 (기존 :8,000원/해외겸용 영문운전면허:10,000원)
저는 2천원 추가해서 영문 해외겸용면허로 재발급 받았습니다.

추가로, 국제운전면허 추가 없이
해외겸용운전면허증으로 운전 가능한 국가는
아시아 : 호주, 싱가포르, 뉴질랜드, 몰디브 등
아메리가 : 캐나다, 괌, 페루 등
유럽 : 영국, 아일랜드 등

아래 사진 참고 (출저: 도로교통공사)

입니다.

아참, 요즘 코로나19로 여러사람의 모임을 진해하지 않는데요.
이런 안내사항도 보게되어 함께 공유 드립니다.

*고령 운전자 교육 잠정 중단*

혹시 인천 지역 분들중, 고령 운전자 교육에 문의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032-830-6168 번으로 문의주시고,
방문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상으로 ㅠㅠ 카드지갑, 운전면허증 분실로
재발급 받은 재발급 일기 였습니다 ㅠ 어딧을까;;

여러분 오늘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