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기

정보일기_이사후 주소변경 쉽고 간편하게 하기_kt moving_누구나 무료!_케이티무빙

1DingDing 2020. 11. 26. 0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사를 하셨다면, 해두시면 좋은 일!바로 우편물 주소 변경인데요~!

 

오늘 저는 kt moving 을 이용하여,변경해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금융주소 한 번에 서비스가 있었는데,아쉽게도 지금은 종료 되었다고 하네요.

 

다른 방법들도 있는데,제가 보기에 케이티무빙으로 변경하는 게더 편할 것 같아! 여기서 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필요하신 분은~ 변경 고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kt moving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새로운 주소를 입력한다!

 

3. 주소지 변경을 신청할 업체를(기관을) 선택한다!

 

4. 약 일주일 후 결과를 공유받는다!

 

참 간단하죠?

 


빨간 박스 안에~! 이사를 한 주소

(우편물을 받고 싶은 주소)

를 입력합니다.

 

주소를 입력하면, 약관 동의 항목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휴대폰 인증이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네요~!

아무래도 개인정보다 보니, 확인 절차가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저는 PC로 변경하고 있고,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공인인증서로 인증해 보겠습니다.

인증을 하면, 이렇게 제휴사 리스트가 보입니다.

(아... 아쉽게도 제휴가 되지 않은 곳도 많이 있네요~)

그래도 일부는 한 번에 변경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됩니다.

 

내가 해당이 안 되는 업체가 어디에 있는지 생각해 보시고~

제휴되지 않은 곳에는 직접~ 수정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렇게 위에 나온 업체에 변경 신청을 하였습니다~!

이제 위에 해당되지 않는 곳에 주소를 변경해야겠네요~ ^^

따라 해 보고 마지막으로 느낀 점은.........

예전에 금융 주소 한 번에 서비스가 참 좋았구나..... 싶었습니다.

 

아참, 주소를 변경하는 또 다른 두 가지 방법은

 

1. 우체국 "주거이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2.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전입신고 시 한 번에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즐거운 이사를 하셨다면~

주소도 변경하시고~!

 

여유로운 오늘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