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제주항공 회원 등급별 혜택과 개인적으로 제주항공이 좋은 이유

1DingDing 2023. 7. 14. 15:57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제주도민이 된 지 2년 차
경기도에 살다가, 제주도 와서 그런지~! 
제주에서 육지를 오갈 때 그 당시 최저가로 항공편을 이용하곤 했다.
 
그러던 중, 제주도민이 먼저 된 친구가...
1만 원 때 차이라면, 제주항공을 꾸준히 이용하는 게 좋다고 이야기해 주었다.
 
이 말에 100 공감한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제주항공만 이용하고 있다.
 
요약하자면,
1. 저비용항공사 중 멤버십혜택이 빨리, 그리고 눈에 확 들어오게 설계되어 있다.
2. 실버플러스 까지는 생각보다 빨리 간다~! 
   (우선탑승 혜택 너무 좋다)
3. 등급이 올라갈수록 체감하는 혜택 + 포인트 적립도 잘된다.
제주항공 포인트로 여러 가지 가능하다 (자리구매, 기내식구매, 그리고 항공권 구매까지)
4. 등급 유지 기간이 길다~~~~
 
내가 이번에 승급된 골드등급은

탑승 횟수 19회 (1회 미달)이지만, 등급산정 포인트가 100,000점 이상이 되어 승급되었다.

여기서 탑승 횟수는 국내서는 1회당 0.5로 적용이 된다 ㅠ (예전엔 안 그랬다던데 그때 부지런히 제주항공 이용할걸)
 

골드에서 VIP 까지는 갈길이 멀긴 하네요 ㅎㅎ

그런데요~! 골드만 해도 혜택이 좋은데 천천히 한우물 파면 언젠가는 VIP가 되겠죠.

 

제가 추천했던 이유는 유지기간입니다.

등급 유지 기간이 생각보다 길었습니다.

저의경우 23년 7월 10일부터 26년 7월 9일까지입니다.

 

아참 제주항공의 등급관련된 업데이트는 매달 10일 되는듯했습니다.

 

사실 지난달에 이미 넘었는데 반영이 10일 기준으로 되더라고요~!

 

 

1. 제주항공 최초 회원가입 시 모두에게 실버 등급 부여

실버등급 : 항공권 구매 시 5% 리프레시 포인트 적립!

가입 선물로 1,000포인트 제공!

2. 실버 플러스

50,000p 답습적립 또는 10회 탑승 횟수 누적~! 이때부터 우선탑승이 가능하고, 항공운임의 5.5%가 적립됩니다.

3. 골드등급! 적립 또는 탑승 횟수 20회! 기본적으로 실버플러스 혜택에 

추가 수하물 10kg 무료 이제부터 포인트는 6% 적립~! 

4. VIP 등급! 10% 적립 ~ 추가 수화물 20kg (언제 250,000 p 또는 50회 탑승하지? ㅎ)

저비용 항공사 중 되도록이면, 혜택 좋은 제주항공 타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여행 중 기다리지 않고 바로타는 기쁨,

그리고 나의 짐이 누구의 짐보다 빨리 나오는 기쁨, 이거 기분이 좋더라고요.

이왕이면, 하나의 항공사를 주로 타다가 받게 되는 혜택! 

항공권 차이가 저렴하면 당연 바로 예약,  1만 원 내외로 차이 나면 저는 그냥 제주항공을 이용합니다.

7월 비가 많이 오고 기상악화로 항공권 겷항이 많았는데,

저는 이날 3번의 항공지연 안내를 받아서 ;; 

제주에서 부천 집까지 4시간 만에 도착했네요; 물론 김포공항 와서 집까지 택시도 잘 안 잡히고 힘들었어요 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