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가족관계증명서_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고 편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해서 해본이야기)

1DingDing 2023. 1. 21. 12:37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해봤습니다.

혼자 떨어져 살고 있어서,

주민등록상 어머니와 제가 함께 보이지 않아.

연말정산 

쉽게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검색하시거나,

대한민국 법언 원자가족등록시스템! 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검색이 귀찮다면,

아래 링크 클릭!

https://efamily.scourt.go.kr/index.jsp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D[1/1]

사이트 내 전체검색

efamily.scourt.go.kr

바로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바로 메인 화면에 바로가기가 있네요.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그럼 바로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요즘은 인증방법이 다양해서 로그인도 편하게 가능합니다.

 

프린터의 테스트를 해본 후 출력해야겠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는데 ;;

파일로는 못 받나?

우선 진행해 봅니다.

만약 프린터기 없이는 안된다면, 다음에 다시 해보기로~!

오~ 단순연람도 가능하네요.

 

화면이 생각보다 직관적이라 어렵지 않습니다.

음;; 우선 저는 연말정산용으로 신청!

화면열람으로 해볼게요~!

오! 수수료도 없이 바로 발급이 가능하네요?

 

인터넷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는 순서는!

 

1.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증명서 사이트 접속!

2. 가족관계 증명항목 클릭

3. 본인인증 로그인

4. 해당항목 선택 후 발급

 

참 쉽죠?

여러분! 연말정산 잘 받아서~! 환급도 잘 받길 바랍니다.

 

이상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