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

여행일기_대기가3시간? 강릉카페 툇마루 영업중(2020.8.17일까지) 이후 다른곳 오픈

1DingDing 2020. 7. 26. 08:50
반응형


너무 멋진 공간, 맛있는공간 소개를 이렇게 똭~ 했는데..

강릉 카페툇마루 휴업 이라고 합니다.

당분간 문을 열지 않는다고 해요.

ㅠㅠ 슬프네요, 내부적인 큰 문제 기분좋은 해결로~

빨리 다시 만나보길 바랍니다.

2020년 7월28일 기준! 해당소식을 듣고,

글을 수정합니다.

그래도 아래 내용 읽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현재 다시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자리를 옮길 예정인것 같아요.

지금 저 자리에서는 8월 17일까지만 ㅠ


이제 툇마루도

추억속으로 가나요ㅠ


물론~ 장소를 옮겨서

새로운 툇마루이 시작을!

준비하시는듯합니다.


언제나, 멋진 커피를

제공해 주시길 바라며!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이번엔 강릉을 여행하면서 방문한

강릉최강카페 툇마루 이야기 입니다.


두달전인가,

친구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카페에서 3시간 40분 걸려서 커피를 받았다고.


저는 콧방귀를 흥~ 하며

무슨 커피를 그렇게 기다리냐며......


우연히 저도 강릉여행을 가게됩니다.

커피를 좋아한 터라

커피맛집을 검색했죠.

익숙한 툇마루 라는 카페가 똭!


저는 무작정 갔습니다.


그런데....

"지금 주문하면 3시간 30분 후에 음료가 나옵니다"


롸??

네??


또,

30분 이상 늦으시면 자동 취소?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또,

테이크아웃으로 할지 매장에서 드실지 지금 정해야 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


결론은 이러합니다.


1. 식사시간을 미리 알아본다.

2. 식사 하기전 툇마루를 들린다. 

3. 몇시간 후 받으러 오면 되는지 사전 구매하고,

4. 식사 하고~

5. 강릉안목해변 혹은 다른 해변 구경하고~

6. 커피 받으러 온다~!


* 꿀팁 이라고 하면 꿀팁은

무작정 기다리기엔 시간도 아깝고, 

기다림의 보상으로 이게 그렇게 먹을만한가? 

의문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일정 중간에 낑겨있는 코스로 생각하시면

맛도 좋고~ 코스도 굿


주변 차로 10분, 5분 거리에 맛집이 있습니다.

저는 주문하고 -> 안목해변 거닐다 -> 초당순두부 먹고 -> 커피받고~

이렇게 했습니다.


아참,

친구왈 2잔주문해~~

라고 했는데

전 고집데로 1잔만 주문했습니다.

(아... 2잔할껄....)

꿀꺼 꿀꺽 꾸울꺽

하니

끝났습니다.


1. 카페명 : 카페 툇마루

2. 전화번호 : 033-922-7175

3. 운영시간 : 매일 11:00~21:00 (마지막주문 20시_

 그러나, 주문량이 많아 조기마감될수있음 방문전 전화로 확인 필수!

4. 메인음료 -> 툇마루커피 5,500원 (강추! 흑임자 커피입니다) , 아메리카노 3,500원

5.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원길 74 


카페 툇마루는 바로 뒤 공터에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사실,

카페 내부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보다

대부분이 테이크아웃이에요~

테이크아웃이 밀리고 밀려 대기시간이 3시간 남짓 되는거 같은데..

정말 시간 맞춰 가니,

제 커피가 딱! 나오는것도 신기했어요.

이렇게 옛 가정집느낌의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언가 따듯한 느낌이네요,

허허,, 여기 대문에

2시간

3시간

등등 대기시간을 예측하여,

다르게 부착해놓은듯해요.

내부모습인데~

사실 사람이 많지가 않았어요.

아.. 커피를 주문하고 3시간 후

받으러 갔을때는

내부에서 커피를 즐기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툇마루커피를 1잔 주문하고

(하... 2잔할껄..)

근처 구경을 시작합니다. (음.... 계획없이 왔음으로)

근처에 작은 커피숍과 큰 커피숍 그리고

거리들을 소소하게 구경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한 20분 주변을 구경하고

무료로 개방해놓은 전시도 구경하고~!

툇마루 에서 조금만가면 있는 초당고래 카페

여기는 로스팅을 직접 하신다고 하네요~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커피를 그날 너무 마셔서....

시골 마을도 좀 구경하며,

마음속 힐링을 하고~~

이렇게 ㅎㅎ 바다도 보고~

그 다음

초당짬뽕 순두부를 먹었죠..

으아 너무 맛나맛나~

다음 초당 순두부 후기도 기해대주세요~

이렇게 밥먹고 받은 툇마루커피 흑임자라떼~! wow!

드디어 받은 툇마루커피! 한잔...

아... 작다...

2잔 주문할껄 ;; 

흑임자커피인데,,, 여행을 끝내고 집으로와서 근처 흑임자 커피를 먹는데

왜 저 느낌이 안날까?

내가 먹어본 흑임자커피 첫 경험이

툇마루 여서 그런걸까?


우리의 입은 참.... ;; 알쏭달쏭이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준 모든분께 감사드리며,

강릉 툇마루 카페 방문 일기를 마칩니다.


강릉 게하 강추 후기도 한번 보고 가세요~ ㅎㅎ

2020/07/01 - [오늘의 일기/여행 일기] - 여행일기_강릉 신상 게스트하우스&카페 강문애 방문기

툇마루에서 멀지 않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