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기/붕붕이이야기

정보일기_겨울철 차량관리 베터리 교체시기와 보험 긴급출동 이용기

1DingDing 2020. 12. 24. 08:16
반응형

얼마 전

붕붕이에 시동을 걸려고 했는데,

추워서 그런지

시동이 시원~~~~ 하게 걸리지 않았다.

 

나의 차는 첫차이고

7년째 함께 하고 있다.

 

중간에 회사에서 법인차가 나와,

어머니가 쓰시기도 하고,해외 장기 근무로 인해 또 차랑 이별하기도 했고...

 

그러다 지금은 백수가 되어~!다시 만난 나의 첫 추억 있는 붕붕이!엄마님이 계신 집은 야외라배터리가 ;;왠지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것 같은데....

그래서, 서비스센터에서 점검받고~

배터리도 교체해야지 했는데.

딱! 그날

시동이 걸리지 않았다;;

 

느낌은 역시나.... ;;

 

자동차 보험 긴급출동을 부르기로 했다.

추워서 그런지,

바로 배정되지는 않고,

조금 기다렸던 것 같다.

 

한.. 20분 정도;; ㅎ

 

역시나 배터리가 문제였다.

 

7년 된 붕붕이에게

배터리는 4년전에 바꾼거 같다.

* 베터리 교체주기는 4년이라고 하네요.

(물론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서 더 오래 탈 수도 있데요)

그리고 물론, 고급차량은 또 다를 수 있겠지요~! 

 

서비스 텐터에 예약 시 배터리 가격이 10만 원 넘던데;;

출동 기사님께서도 새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시는데,

용량 큰 거 8만 원에 교한 했다.

 

자동차 배터리 교체 시기

* 보통 3-4년 주기로 교체시기가 다가온다!
(사용을 잘하신다면 5년 이상도 가능)

아참, 배터리 교체 시 제조일을 꼭! 확인해야 한다.
보통 생산된 지 6개월 이내의 배터리로 교체하시고~ 확인을 꼭 해보세요.


그 후 쉐보레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정밀진단 무상이용 쿠폰이 있는 것을 알았다!

오호호~ 바로 사용하기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

붕붕이 건강검진이 시작되었다.

매우 친절했고,

무상으로 바로 점검받고!

진단 결과지도 받았다.

 

차를 참 잘 탔다는 기사님의 이야기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쉐보레멤버스 정밀진단 결과지


그리고 집에서~! 

 

와이퍼를 교체하기 위해!

쿠팡에서 주문!

(앞유리 2개에 1만 900원)

 

와이퍼는 소모품이라, 다른 매장보다

쿠팡이 저렴한 거 같았다!

 

와이퍼의 교체 주기는 보통 6개월이라고 한다.

(미안해ㅠ 1년 넘게 교체를 해주지 못했다)

 

와이퍼가 지나간 자리에 흔적이 깨끗하지 않아서

교체해야지 해야지 마음만 먹었다.

깔끔하고 교체는 너무 간단하고~!

지난번 정비 기사님께서~!

배터리도 직접 사서 교체하면 저렴하다고 했는데....

베터리 교체가 쉬워 보이던데~ ;;

기사님 하는 거 보니까;; ㅎㅎ

 

다음번엔 직접 해봐야지~~ 라는 생각도 들지만,

아마 난,..... 그냥 센터를 방문하겠지?

배터리만, 가장 깨끗하네요~!

 

그래도 붕붕이에게 새로운 동력도 선물하고~!

건강검진도 해주니..

기분이 뿌듯해졌습니다.

15만3천 주행한 나의 붕붕이

얼마 전, 신차를 구매해서~!

7년 함께한 붕붕이를~

어머니께 드리게 되어서 조금 더 튼튼하게

조금더 깨끗하게 드리려고, 배터리도 교체하고 점검도 받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일기

여기서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