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IT일기_맥북 공장초기화 중고 판매전에 진행했어요

1DingDing 2020. 3. 4. 13:02
반응형

오늘은 정든 맥북에어를 중고로 보낸 일기 입니다.


개인정보가 가득(?) 있는 이런 기기들은 중고판매 전에 꼭! 

초기화를 해주어야 합니다.


순서만 이야기 해보면,


1. 맥북 전원 꺼주기


2. 유틸복구 화면진입 

option + command + r


3. WIFI 연결 (꼭 필요~)


4. 디스크 지우기 


5. macOS 다시설치 하기


---- 초기화 완료 ----

 

6. 구매시 처럼 초기 셋팅


쉽죠?

이제 제가 진행한 사진을 보면서 설명 드릴게요~!

세상에서 가장쉬운 맥북초기화 방법!!


*배경이 너무 아름다운 ㅎㅎ 마지막 인사

잘가라! 



1. 전원 꺼줘요~


2. option + command + r 누르면서, 

전원을 다시 켭니다!

(조금 기다려 줘야 해요, 잠시 기다리면 아래처럼 똭!)


3. WIFI 연결을 해주세요~!  (꼭 필요~) 

OS를 다시 설치 해야 하니까요~! 



4. 디스크 지우기 워야 하는데요, 

화살표 디스크 유틸리티를 눌러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HD 선택! 그리고 지우기 클릭! 

 




5. macOS 다시설치 하기 

(이제 거의 다 와가네요~ )


다시설치를 누른후~ 다음 다음 ~~ 




저는 1시간 하고도 20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정들었던 친구들이여 이제안녕~! 


그리고 나면, 


이런 화면과 함께 재부팅됩니다.



---------------


새로 셋팅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국가 선택하고 초기설정 선택하면 맥북, 맥북에어 초기화 끝!



이렇게 셋팅해 두고 저는, 

중고로 정든 맥북을 보내줬다고 합니다.

2020년 03월 04일 

부천의 한 카페에서 직거래로 보낸 나의 맥북에어~!  


새로 구매하는 분이 참 좋은 사람인거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중고 거래는 당근마켓이랑, 헬로마켓 둘다 올렸고,, 

아무래도 직거래 문의는 지역친구들이 더 많이 연락주는거 같지만


둘다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맥북 공장 초기화 후 중고 거래 까지 완료한 오늘의 IT일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