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기/붕붕이이야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카메라모듈 결함 무상수리 이야기~! (크루즈컨트롤 갑자기 먹통 ;; 원인은 카메라모듈)

1DingDing 2021. 11. 6. 12:4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오늘은 저의 붕붕이~!
아주 만족스럽게 타고 다니지만,
출고한 지 10개월 지난 시점에서의 오류는 마상;;

저는 작년 12월 말에 받고~ 1월에 정식 번호판 등록했습니다.
주행거리는 약 1만 4천 k 정도 주행했고요~
지금까지 평균 연비는 13.3km/l 이네요~!
트레일블레이저 4륜 구동 실 연비가 궁금하시다면 참고해 보세요~!

지방에~ 고속도로 주행하면서는 최고 연비가 22.2 기록되어 있긴 하지만,
좀처럼 다시 볼 수 없는 느낌입니다. ㅎ
지방까지 가기 너무 힘들어서 ㅎㅎ

보통 앞 차와의 거리를 나타내 주며,
차량이 인식되어야 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차량 인식이 되지 않고,
차선이탈 방지 메뉴도 먹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났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 일시적이 아니었어요.

멘트가 일시적이라는 단어에;;
한 일주일 정도 지났지만...
반응은 계속 같았습니다.

아참!
저처럼 저런 메시지가 나오면, 1차적으로
앞유리, 카메라가 있는 쪽이 먼지가 많지 않은지 살펴봐 주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살펴봐도 깨끗!

우선 공식 서비스센터로 예약하고 찾아갔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김포 서비스센터... 가끔 가는데~
친절합니다.

아침 일찍 방문한 터라,
저는 차를 접수하고~ 가까운 다른 곳에서 커피 한잔하며 기다렸어요.

그런데;;
오늘 수리가 어렵다는 이야기와 함께

카메라 모듈에 에러가 있어서~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부품 신청하고 일주일 정도 기다리면 된다고 하네요.

요즘 반도체 수급 문제로 빠르지는 못하다는 안내와 함께..

아쉽지만 집으로 돌아와야 했습니다.

돌아가는 길,, 비가 와주고요~!

이렇게 일주일이 흐른 후
연락이 없기에.....

제가 다시 연락해 봤더니 ;;
한 달 이상 기다린 사람도 있다는 답변..

사실, 그렇다면 먼저 연락 주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라는 작은 클레임을 ㅠㅠ (딩딩아 진상은 되지 말자)
화를 낸 건 아니고요 ;;
일주일이면 된다고 해서 기다리다 일주일이 넘어 연락드렸는데;
한 달이라고 하셔서~ 먼저 연락 주셨으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그러고 며칠 후 부품이 입고되었다는 기분 좋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딩딩아 조금만 참지 그랬니)

오호~ 작업시간이 2-3시간 걸린다는 안내를 받고~
집으로 왔다가~ 조금 쉬고~있으니
2시간 30분 정도 지났을 때쯤!
연락이 왔습니다.

바로 차를 받고~
차선이탈 방지 표시를 보니 정상으로 불이 딱!
반갑다~~~~ ㅎㅎ

앞차와 충돌 예상시간 표시도 딱!
오호호~~~

요즘 제가 차로~ 속상한 (돌빵 사건) 일이 있었는데 ㅋㅋ
2021.10.28 - [독립생활기/붕붕이이야기] - 고속도로 자동차 유리 돌빵 ㅠ.ㅡ 보상알아보다 포기 빠른보수가 답이다. 출장복원 후기~! 만족만족 대만족!

 

고속도로 자동차 유리 돌빵 ㅠ.ㅡ 보상알아보다 포기 빠른보수가 답이다. 출장복원 후기~! 만족

아니;;; 요즘 나에게 왜 이러지? 고속도로를 잘 가다가 어디선가 돌이 날아와 자동차 앞 유리에 돌빵이 생겼다. 사실 이런 일은 처음이다. 블랙박스 영상을 함 보고 갈게요.. (ㅋㅋ 그냥 웃음이 나

1dingding.tistory.com


a/s 기다리는 것도 많았고 ㅎㅎ

오늘은 그냥 또 즐겁습니다.

크루즈 컨트롤도 정상 작동하고~!
조만간 세차하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다시 말하지만,
서비스 기사님과 센터는 너무 친절했습니다.

사실... 소비자 만족도 조사가 나오면 모두 다 매우 만족으로 평가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도 2주 전? 평가 링크가 오기에~
매우 만족으로 했고,
기타 사항에......

신차 출고는 계속되는데,
기존 고객에게 결함으로 인한 부품 교체임에도 2-3개월 기다리는 건 불편한 일이다.
라고 그 부분은 다소 만족도가 떨어진다 라고 했거든요 ;;
이게 그런 거 때문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다음날 바로 부품 입고 문자가 ㅎㅎ

크루즈 모드로 운전하면, 연비가 더 잘 나오는 거 같아요 ;;

오늘 23km 다녀왔는데 평균 16.0 이네요~ (고속도로 아니고 일반도로였습니다. _ 인천)

 

이상 누군가가 궁금해할지도 모르는 트레일블레이저 카메라모듈 교체한 이야기입니다.

결함이라고 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10개월 된 차량에서 중요한 부품이 고장 난 건

-_- 긍정적 이야기는 아닌 거 같아요.

 

그래도 난 트블이를 사랑합니다.

 

이상 딩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