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그냥 일상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하기! 초간단 방법!

1DingDing 2022. 10. 29. 19:39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딩입니다.

아이폰을 쓰다가~ 

삼성 페이에 중독(?) 되어 갤럭시를 쓰다가...

요즘 다시 아이폰 14로 넘어왔습니다.

 

오랜만에 아이폰~! 적응이 잘 안 되지만,

옛 생각도 나고 역시 좋다 라는 생각도 나고...

 

계정도 예전 계정으로 로그인하니,

오래된 아이폰 앱에서 구매했던 흔적이 다 남아있더라고요.

 

아주 쉽습니다.

 

우선, App Store를 실행시킵니다.

그럼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죠?  보시기 편하게

이모티콘 넣었습니다.

그다음 계정 정보를 보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제 사진 기준) 사람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런 후~!

구입 항목에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처럼 구입한 앱들이 쭉~~ 나와요.

전체를 보면, 아이폰에 있는 내역, 그리고 예전에 다운로드한 적 있는 앱들 리스트까지~

저는 아이폰에 없음을 클릭하고!

하나를 지워 볼까 합니다.

중국에서 근무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때 다운로드하였던 앱들도 보이네요~

반가워 ㅎㅎ

 

옛 추억이 생각나네요!

 

아참, 아이폰 앱 구매내역 지우는 법은 단순합니다.

 

지우고 싶은 항목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봅니다.

저는, 벅스뮤직 어플을 지워보려 해서~

벅스뮤직 항목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었더니, 옆에 가리기 항목이 나옵니다!

가리기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구입한 앱을 볼 수 없습니다.

가리기로 표현되어 있지만, 지우기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이해가 안 된다면 댓글 주시면 바로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그럼 이상~ 딩끝!

 

갤럭시에서 아이폰 갈아탄 후기는 '' 그냥 좋습니다.

배터리 성능 무엇! 삼성 페이가 안되어서 다소 불편하지만

소비의 다이어트 느낌으로 긍정적 생각! 정신승리 중입니다.

 

728x90
반응형